티스토리 뷰

반응형


YONEX JAPAN 

요넥스 여름 한정판 배드민턴가방 국내 판매

제품과 코드다 다르다




불과 몇년전만 하더라도 , 오로지 일본내수용 요넥스 용품만 구매하던 분들이 꽤나 있으셨습니다. 가방이라던지 의류라던지 이게 일본내수용과 타 국가에서 비슷하게 디자인해서 판매하는 제품에 퀼리티 차이가 있었기 때문이죠.




저는 사실 도쿄올림픽 콜렉션으로 나온걸로 알고 있지만, 아무튼 국내에서도 여름 한정판 형태로 판매가 되기 시작했고, 가격도 일반에 비해서 저렴하게 형성되어 있습니다.


다만 문제점은 이거죠, 일본판매용과 코드 자체가 틀리다는점.. 물론 동일한 제품인데 코드만 다르면 상관없겠지만.. 예전부터 일본이 판매하는 형태를 봐서는 조금 불안한 감이 없지 않아있습니다.




요넥스 재팬에서도 동일하게 4가지 모델을 출시했고, 국내판매용과 동일한 사이즈인것도 확인이 되었습니다. 제조국도 동일하게 베트남이구요. 다만 코드명만 다릅니다.


제품 품명이라구도 표현을 하지요, 일본제품 품명과 숫자또한 다르다는점.. 한국과 중국에서 파는 이름 요넥스 여름 한정판 배드민턴가방에 품명은 동일합니다.





국내에서는 BA12MLTEDX 인가 아무튼 숫자와 뒤 코드가 다른데요, 뒤 코드는 뭐 익스큘리시브.. 독점적인 뭐 그런뜻인데요, 일본내수용은 보통 JP 를 많이 붙입니다.


아무튼 모든 제품에 품명이 다 다릅니다.. 불안하내요 물론 이걸 누가 직구해서 비교하지 않는한 어떻게 결론이 날순 없겠죠..





일본 라쿠텐에서 가격이 워낙 사악하기 때문에,, 관부가세를 먹이면서 까지 직구할려는 분들이 없을듯한 느낌입니다.. 물론 백팩은 관부가세 없이 가능은 하지만, 일본이 또한 물류비까지 비싸니..


예전처럼 요넥스 재팬 제품에 대한 매니아층이 적어진 지금에는.. 큰 메리트가 없을듯 합니다.





다만 문제는 이겁니다.. 일본에 출시해서 판매하는 제품과 한국/중국 등 다른 해외에서 판매하는 제품과 뭔가 퀼리티 차이가 있다라면.. 과연 어떤걸 구매하시겠습니까? 본인 선택이지만,, 저라면 일본판입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