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일전에도 한차례 배드민턴라켓무게에 대한 포스팅을 하기도했는데요, 점점 라켓들이 늘어나다보니 여러 브랜드별루 비교를 해보고 싶었는데요,

이번에는 1탄으로써 빅터(victor) 사의 보유한 제품군들로 한번 이해하기 쉽게 무게를 측정해서 정보를 제공해드릴까 합니다.


※ 참고로 모두다 직구(병행)제품임을 알려드립니다. 가품에 대한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




참고로 기본적으로 거트를 작업하지 않은 상태에서의, 일명 처음 배드민턴라켓을 사면 손잡이 부분에 종이탭이 붙여진 상태에서 무게를 측저해보았습니다.

보통 배드민턴 브랜드회사들의 원그립은 우리가 흔히쓰는 오버그립보다 무거운 편이라구 보심되십니다.




예전에는 이용대/유연성 선수가 한참 전성기를 달리던 시절에, 브레이브소드12를 사용하면서 현재는 은퇴를 했지만, 아직도 20대 젊은 친구들에게는 배드민턴 입문해서 소드를 쓰는게 루틴처럼 된듯 합니다.



아무튼 최근에는 빅터(victor) 무게표시는 브레이브소드12 처럼 나오지 않고 윗 검정색 라켓처럼 표시됩니다.




제가 소드12(구형 파랭이)라구 표현을 하지요 이용대라켓으로도 유명한 이 제품을 3자루 보유중이구요 모든 제품 4U만 보유하고 있습니다.


첫번째 :: 84g




두번째 :: 85g




세번째 :: 86g


즉, 빅터에서 출시하는 4U 배드민턴라켓들의 처음 샀을때 무게를 재본다면 84~86g으로 생각하시면될듯합니다.


여기에서 원그립을제거하고 약 5~7g정도의 오버그립을 감고 스트링 작업까지 한다면, 본래 상품의 무게와 비슷하게 간다구 보심될듯 합니다.


스트링 (3~4g)

오버그립 (5~7g)




최근을 출시한 하이어파노 x에어 라를 4U 국내 미출시 제품은 85그램으로 나오내요




출시한지 상당히 오래된 빅터 메테오 JJS 이라는 4U 제품또한 86그램으로 나오내요, 이것으로 제가 보유한 빅터사의 4U 제품들의 무게를 모두 측정해보았습니다.








제가 유일하게 스트링 작업을하고 보유하고있는 메테오x80 이라는 현재는 단종된 3U라켓의 무게도 재보았습니다.




빅터 배드민턴라켓 3U의 스트링작업을하고 원그립도 제거해서 오버그립을 감으니 약 88.6그램으로 나오내요, 보통 많이 쓰시는 키모니,요넥스,윌슨의 오버그립은 5~7g으로 보시면될듯 합니다.




일단 이번에는 1탄으로써 빅터(victor)사의 배드민턴라켓 4U/3U 무게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궁금증이 좀 풀리셨을꺼라구 봅니다.


입문했을때부터 경량(5U)로 가시지 마시고 , 일단은 3U부터 시작해서 천천히 내려오는게 맞는듯 합니다. 물론 여성동호인분들은 조금 애기가 다르지만, 남성분들은 스매싱이 꼭 필요하기에 경량은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구 해도 어쩔수 없이 경량이기때문에 스매싱이 쎄지 못한다구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