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대만에 본사를 두고 있는 Victor(빅터) 사에서 2018년도 한국 배드민턴 국가대표 유니폼을 발표했습니다. 물론 이미 입고 나오기도 했지요, 

아마도 2018년도에는 아시안게임쯤에 맞춰서 하반기로 한번더 출시하지 않을까 예상을 해봅니다.

대만에 본사를 둔 빅터는 총 3개 나라에 스폰을 하고 있는 걸루 알고 있는데요, 4개인지 조금은 헷갈리내요.


한국

대만

덴마크

홍콩(?)




사실 덴마크 같은 경우에는 개인슨폰를 허용하지 않나 싶어서, 과연 보에-모겐센 선수를 비롯해서 악셀센 리터율,페데르센 등의 세계 탑랭커들이 입을지는 모르겠습니다.




일단 한국은 개인스폰을 허용하고 있지 않고있습니다. 본래는 요넥스였다가 제가 배드민턴을 입문할당시에부터 이미 빅터로 자리잡구 있었구요, 런던올림픽도 빅터였으니 근 6년이상을 빅터와 체결하고 꾸준히.. 선수들이 착용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들리는 말로는 국가대표들이 입는 유니폼은 국내생산으로 돌렸다라는 정보가 있는데요, 제가 직접 사서 탭을 보지 않아서 확실하게는 모르겠습니다.




남자복식의 스타들이 대거 은퇴하면서,, 메인포스터만 보더라도 조금은 볼품이 없어보입니다. 손완호,성지현,장예나,김덕영(?) 선수인듯 합니다.. 




그리고 깨알같이 장예나 선수가 트러스터 F 를 들고 포스터를 찍었내요, 아마 국내에서도 트러스터 F를 팔기 위해서 이러한 사진을 찍었지 않나 싶기도 하구요

사실 장예나 선수는 이미 단종이된 메테오80를 쓰는 선수로도 유명하기도 하기에,, 




혹시라도 타오바오에서 직구하실때 도움되시라고, 모델명이 나온 프로필 사진을 공개해드립니다. 사실 국가대표 유니폼 같은 경우에는 직구해도 그리 저렴하지 않습니다.. 쿨럭




반바지는 남녀공용이구요, 상의와 치마 부분만 남성/여성 분류되어 있는듯 합니다.




이건 여성용입니다. 전 성지현 선수가 늘 국제대회 뜰때는.. 이상한 치마를 입고 있어서 늘 불편해 보였습니다.. 일본선수들이 입는 그런 치마를 입으면 참 보기도 좋을텐대요.. 




여성용 국가대표 치마.. 한국에서는 거의 입는사람이 없습니다.. 성지현 선수가 유일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이것으로 2018년도 상반기 한국 배드민턴 국가대표 유니폼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았습니다. 다음편에 말레이시아 / 덴마크편도 준비해보겠습니다.

날씨가 쌀쌀하니 부상을 당할수 있는 여건이 좀더 열려있는듯 합니다. 운동에 임하시기전에 꼭 스트레칭 충분히 하시고 운동하세요 즐턴 !!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