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기업은행 통장사본 인터넷출력 을 해보았는데요 사실 비대면으로 계좌개설을 해서 실물 통장이 없었거든요 그래서 실제 인정해주는지도 궁금했습니다.

 

 

 

요즘 금융사기 방지를 위해서 통장(계좌) 개설하구 한달이내에는 다시 발급이 불가능한 통장을 최근에 만들었는데요, 기업은행에서 비대면서비스를 통해서 계좌를 만들었어요,

 

요즘 워낙 언탠트 비대면 서비스가 잘되어서 그런지 사실 저같은 사람은 이제 통장도 왠만해서는 모바일 어플로도 만들수 있음에 신기방기 했었답니다.

 

다만 사업상 입금받을 계좌를 변경할때 통장사본이 있어야 하는데.. 비대면으로 계좌개설을 해서 실물통장이 없어서 조금 당황을 했는데요

 

 

 

" 기업은행 인터넷뱅킹 " 일단 컴퓨터에서 공인인증서 등록까지 한 상태에서 로그인을 진행해보았습니다.

 

 

 

로그인이 완료된후에 [ 뱅킹관리 ] 그리고 [ 증명서발급 ] 그리고 [ 통장표지출력서비스 ] 로 이동하시면됩니다.

 

 

 

제가 개설한 계좌가 나오구요 , 표지+거래내역 두가지 모두 출력을 하고 싶은지 혹은 통장표지만 출력하고 싶은지 두가지중에 선택할수가 있는데요, 저는 통장표지만 원했답니다.

 

 

 

여기서 고민을 했어요, 어차피 통장사본 업로드를 인터넷으로 해야되니 굳이 출력을해서 핸드폰 카메라로 찍을 필요가 없었기 때문이죠, 바로 캡처모드로 인터넷으로 발급된 통장표지 사본을 캡처해서 해당 업체에 업로드 했습니다.

 

 

 

그렇게 파일 업로드 를 한후 +2일 이 되던날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고객센터에서 정상적으로 계좌번호가 인증이 되었고, 정보변경 신청이 완료되었다는 메세지를 보내주었습니다.

 

아 이제 정말 굳이 은행가서 실물통장 받지 않아도.. 모바일 어플 온라인으로 비대면 계좌개설후에도 이렇게 인터넷으로 통장사본 출력이 된다니 .. 편해지는 세상입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