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한국 배드민턴 국가대표 커플 결혼 소식

남자단식 손완호

여자단식 성지현




사실 이미 오래전부터 커플로 유명했던 커플이 드디어 조만간 예식을 할듯한 인스타그램 사진을 올리면서 이제는 어느정도 손완호,성지현 선수에 조만간 국가대표 은퇴도 다가와 진듯 합니다.



손완호 선수는 국가대표로 활동하면서 꾸준하게 좋은 성적으로 늘 탑10 안에 들었지만, 최근 부상으로 인해서 1년간 쉬면서 도쿄올림픽에 꿈은 거의 사실상 불가능하게되었습니다.




한때 리총웨이가 없던 시절 세계랭킹 1위도 몇주간 했었지만, 월드투어 대회에서 우승을 못하는 동안에 랭킹1위만 하는 선수로도 유명했습니다.. 아무튼 한국에서 남자단식으로 근 몇년간 가장 좋은 성적을 거둔 선수입니다.


다만 이제 나이가 한국나이로 33살이기 때문에, 조만간 은퇴하지 않을까 예상되는 바입니다.




마찬가지로 여자단식 선수로 비록 우승을 많이한 선수는 아니지만 역시나 꾸준하게 현역시절 물론 지금도 현역이지만 오랫동안 탑10안에 든 성지현 선수입니다.


올해로 한국나이로 30살이 되었으니. 여자선수 치곤 나이가 많습니다. 특히 단식에서 이런 나이로 활동하는 선수가 거의 없을정도니깐요.




멈춰버린 배드민턴 국제대회 기준에서 랭킹이 아직도 14위로 준수한 성지현 선수입니다. 다만 이제 나이도 있고하니 꾸준한 하락세가 되고 있는것도 사실이지만,


안세영 선수가 그자리를 아주 제대로 세대교체 해주면서 그나마 걱정은 덜합니다 다만 남자단식이 문제죠..




허광희 선수가 그나마 32위로 한국 남자단식 선수중에는 가장 높지만.... 이미 한국나이로 26살인걸보니.. 더이상 순위가 올라가긴 쉽지 않을듯 합니다. 




국가대표 은퇴를 한 이동근 선수가 아직도 53위로 되어있내요, 1년간 부상으로 국제대회를 출하지 못한 손완호 선수는 그래도 복귀후 꾸준하게 준수한 성적을 보이면서 56위까지 올라왔지만..


코로나 사태로 인해서 스포츠가 전세계적으로 멈춰버렸기 때문에 대회를 치루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도쿄올림픽 꼭 참가하고 싶다구 했지만 아마도.. 힘들지 않을까 예상됩니다.




현역 배드민턴 국가대표 선수로는 참 오랜만에 결혼소식인듯 합니다. 김사랑 선수도 은퇴하고 엄혜원 선수와 결혼을 하기도 했지요, 이용대 선수는 아쉽게도 이혼을 햇구요.


고성현 선수도 결혼을 한걸로 알고 있구요, 김기정 선수도 이미 애둘 아빠이기도 합니다. 김하나 선수도 결혼을 했습니다. 이제 제가 아는 선에서는 그나마 신백철 선수가 아직 하지 않았내요.


아무튼 축하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