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올림픽에서 현재 가장 금메달 확률이 높은 선수인 일본 남자단식 세계랭킹 1위 켄토 모모타가 사용하는 라켓에 대한 모델별 이미지컷 프리뷰




요넥스 배드민턴라켓 아스트록스 99

YONEX ASTROX 99





99모델은 아직 국제대회에 참가하는 탑랭커중에는 남자단식에 켄토 모모타 선수말고는 사용하는 선수를 찾기가 어렵습니다. 또한 라켓 스팩 자체가 헤드헤비가 강하고 샤프트도 물론 딱딱하기에, 


사실 맨 처음부터 리총웨이/모모타를 타켓으로 만들어졌기 떄문에 단식용으로 좀더 활용도가 높지요, 그래서 그런지 복식선수중에는 사용하는 선수가 없다구 봐도 무방합니다.





그리고 아스트록스99 리미티디 에디션 리총웨이 한정판이 나온지 1년도 채 되지 않아서, 새로운 색상이 나옵니다. 사실 올림픽을 겨냥해서 미리 생산계획을 다 짜놓았을거라는 판단으로... 


아무튼 1세대 오렌지를 시작으로 한정판 녹색 2세대라구 해야될지 3세대라구 해야될지 헷갈리는 블루? 다크블루 까지 이렇게 3가지 색상으로 출시를 했습니다.





사실 뭐 색상이 바뀌었을뿐 나머지 중요한 스팩은 동일합니다. 또한 국내에서는 국가대표중에도 아스트록스99를 사용하는 선수가 없기 때문에 사실상 홍보를 포기하지 않았을까 싶은 생각입니다.


또한 국내에서는 단식을 주로 하는 배드민턴 동호인 문화가 아니라서 더더욱 그럴거 같구요.





MADE IN JAPAN



사실 예전에는 뭔가 요넥스 라켓중에 일본생산이라구 하면 하이엔드급 모델들이라구 생각했지만, 이제는 그냥.. 아스트록스22 라는 모델도 일본생산이 나올정도로.. 너무 무분별하게 모델들을 찍어내는거.. 흡사 삼성에 갤럭시 모델같은 느낌? 이랄까요..


물론 회사에서는 특히 배드민턴 시장에서 라켓을 계속 새롭게 신제품을 내놓는게 좀 이상하기도 합니다.. 원래 요넥스는 3월과 9월쯤 상반기.하반기 신제품 2가지씩을 내놓는게 판례였거든요





신제품이 나올때마다 강조하는 신소재? 그래서 뭐... 사실 뭐 쓰다보면 별루 감흥이 없는것도 사실이지만,, 그래도 사람 심리라는게 크게 작용하는게 또 라켓아니겠습니까..


그냥 저는 이제 그 라켓 어때요? 라는 말보다.. 그냥 써보는거죠 별거 있나요.. 이런말이 더하고 싶어지는..





아스트록스99 기본스팩은 역시나 남자에라켓


그래도 뭐 기본적으로 99는 단식용 헤드헤비 성향이 매우 강한 

이전 모델로 따진다면 볼트릭 지포스2 가 그런 류로 속하기도 합니다.

뭐 사실 아스트록스 88D 쉬운 모델은 아닌데,,


제가 워낙 요넥스 모델들을 쉬운 모델로만 사용하다보니.. 이런 라켓은 출시가되어도 써보질 않는듯 합니다..





개인적으로 이번에 나온 색상조합은 저는 별루라구 판단됩니다.. 손잡이 부분에 아이보리라구 해야될지.. 아무튼 색조합이 제 기준에서는 음.. OMG


그럼에도 살사람은 살테죠..


과연 아직도 코로나19 문제가 해결되지 않은 가운데, 야심차게(?) 요넥스에서 준비한 5월 뉴컬러 3가지 판매고는 어떨지도 궁금하내요. 아마 전세계적으로 원활한 배송이 힘들테니.. 많이 생산도 하지 않을거라는 저에 판단..



간략하게 아스트록스99 = 모모타 = 리총웨이 = 남자단식 ,,, 남자에라켓 빠워 ..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