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2018 자카르타 아시안게임 배드민턴 대회 경기일정 안내및 한국 배드민턴 대표팀 출전명단 안내



2016년도에 리우올림픽이 끝나고, 린단과 리총웨이등은 은퇴할줄 알았지만 어느새 은퇴를 하지 않고 꾸준히 국제대회에 나오면서 또 다시 아시안게임을 맞이하게되었습니다.


아무튼 한국또한 리우올림픽이 끝나고 남자복식 선수들이 대거 은퇴하면서 제대로된 세대교체를 하지 못한채 벌써 2년이 지났고 , 이제 아시안게임을 맞이하게되었습니다.




이때까지만 해도, 십몇년만에 수디르만컵 우승을 차지하면서 한껏 상승세를 타는가 했더니.. 2018년도 들어서 월드투어 대회에서 우승을 단 1종목만 하면서 아주그냥,, 죽을 쓰다 못해 망하는 분위기 입니다.


분명 뭔가 쇄신이 필요하다고 보여집니다. 아무쪼록 아시안게임에 대해서 이제부터 설명들어가보겠습니다.




아마도 남자선수들의 군면제 부분에 대해서도 궁금해 할텐대요, 제가 아는 정보로는 아시안게임은 금메달을 따지 않는이상 군면제 혜택은 없습니다.


그래서 개인전보다는 단체전에서 그나마 남자쪽은 희망을 품지 않고 있나 하는 예상을 해봅니다. 2014 인천 아시안게임때도 단체전에서 남자부분이 우승을 하면서 많은 선수들이 군면제 혜택을 받게되었지요.



남자 개인전 . 남자 복식전 , 남자 단체전

여자 개인전 , 여자 복식전 , 여자 단체전

혼합복식


배드민턴은 아시안권이 거의 독식을 하고 있는터이기 때문에, 단체전이 아니면 정말 진검승부라서 우승하기 상당히 어렵습니다..




팀전 일명 단체전이 먼저 치뤄지는 모양새 입니다.


8월 19일을 시작으로 8월22일 결승전이 치뤄집니다. 그리도 단체전이 끝나면 개인전/복식전이 치뤄지는 시스템인듯 합니다.


여자쪽은 아무래도 일본의 우승이 첨쳐지는 가운데, 남자쪽은 사실 중국 일본 인도네시아 쪽에서 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봅니다. 물론 한국 선수단이 하면 더욱 좋긴하겠지요..




8월2일부터 개인전/복식전이 치뤄지면 62강부터 시작되는거 보니 팀이 상당히 많네요. 8월 25일 여자복식 8강전이 치뤄집니다.


그리고 26일부터는 모든 종목 8강전 여자복식은 4강전이 치뤄집니다.




최종적으로 8월 28일 남자 단식 결승전 , 혼합복식 결승전 , 여자단식 결승전으로 2018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리는 아시안게임 배드민턴 전종목의 일정이 끝이 나게됩니다.



개인적으로 한국 대표팀중에서는 우승할만한 팀이.. 없어보입니다.. 이게 현실이죠 ..




한국 배드민턴 대표팀 아시안게임 출전명단


(*) 남자단식 :: 손완호,이동근

(*) 남자복식 :: 서승재/김원호, 최솔규/강민혁

(*) 단체전 :: 하영웅,김재환/박경훈


(*) 혼합복식 :: 서승재/채유정,신승찬/최솔규


(*) 여자단식 :: 성지현,안세영,전주이

(*) 여자복식 :: 이소희/신승찬,김혜린/공희용

(*) 단체전 :: 채유정/백하나,이세연


고등학교1학년 안세영 선수가 메달을 딴다면. 엄청난 이슈가 될듯 합니다. 이유림 선수는 부상으로 출전을 못한다구 하는군요


정의석/김덕영 조합도 사실 나이도 있고, 메달의 의미가 없는듯도 한듯해서 아마 뺀듯 싶네요 이미 군면제가 됬거나 다녀왔는지는 제가 확인을 해보지 못했습니다.


아무쪼록 올림픽 다음으로 큰 국제대회라구 볼수있는 아시안게임이 그래도 기대가 가는군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