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라켓보다 중요하다는 배드민턴화 요넥스 브랜드는 크게 메리트가 없다 이유는?



안녕하세요, 스토어팜 판매자이자 블로그 유튜브 등 열심히 배드민턴을 사랑하는 슈피랍니다, 이번에는 요넥스에서 판매하는 배드민턴화에 대한 직구의 큰 호응이 없는 이유에 대해서 말해볼까 하는데요,


사실 저또한 빅터/리닝 몇가지 모델은 판매하긴 하지만 유일하게 요넥스는 하지 않고 있습니다. 물론 아주 간혹 국내에서는 판매되지 않는 모델들을 판매하곤 하지만 극히 드문 경우구요




현재 YONEX 에서의 주력 모델은 아마도 SHB-03Z 일거구요, 한국에서는 아마도 이용대 선수가 신어서 인기있는 코랄레드가 정말 엄청나게 팔리지 않았을까 생각합니다.



현재 국내정품기준으로 네이버카페에서 113,000원에 팔기도 하더군요, 물론 그만큼 엄청나게 대리점에 재고도 많이 쌓여서 가격이 싸진것두 있겠지요




일단 네이버 온라인상에서는 모델별루 약간씩의 가격편차가 있겟지만, 11~13만원선에는 구매가 가능하는듯 합니다.


하얀색 버전인 다소 비싸게 나왔던데 사실 제가 신발에는 크게 흥미가 없어서 이러한 정보에 대해서는 자세히 모르겠내요. 아무튼 배드민턴화란..



※ 일단 자신의 발과 맞아야 후회가 없다.

※ 직구로 구매시 가격적 메리트가 있을까?


일단 기존에도 이미 요넥스 브랜드의 배드민턴신발을 착용해보신분들이라면야 사이즈에 큰 영향을 없을터이고, 이제는 직구시 가격적 메리트 부분입니다.


예전에 에어러스1세대가 국내에서 판매하기 전에 라쿠텐에서 미리 구매하던 분들도 있었지만, 이제는 거의 드문 소비형태이구요,


- 직구로 요넥스 배드민턴화를 구매하는 가장 큰 요인은 아마도 국내미출시 상품일거라는 판단입니다.




제가 구매대행으로 1년가까이 이 바이어와 거래중인데요, 이 셀러의 쇼핑사이트에서 보시면 가격이 명시되어있습니다. 물론 제가 사면 좀더 할인이 들어가겠지만 크지는 않습니다.


빨간색 이용대 버전이 530위안정도 되내요, 


그리고 모델별루 약간씩의 차이점이 있더군요, 크게는 50위안가까이 차이가납니다, 50위안이면 거의 8~9천원 차이입니다.




한국에서는 온라인상에서는 가장 저렴한 파란색 모델이 이용대버전과 비슷하게 형성되었는데요, 사이즈를 보아하니 여성전용이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아직 국내에서는 14~15만원선에 구매할수 있는 하얀색 화이트 버전이 타오바오에서는 595위안이내요, 한화로 따지면 약 10만원입니다.


물론 개인이 직구로 구매하면 배송대행비해서 11만원이겠지만, 저같은 경우에는 네이버스토어팜 수수료까지 추가되고, 거기다 신용카드이면 또 추가금이 발생하기에


구지 국내대리점 판매제품과 2~3만원밖에 차이가 나지 않는다면, 구지 제가 팔 이유가 없게되는것이지요,



- 결국 저처럼 스토어팜 판매자의 입장이 아니라는 가정하에 말씀드리겠습니다 -


만약에 타오바오에서 요넥스 배드민턴화를 구매하고싶다면, 일반적인 판매가격과 + 배송대행비 대략(1만원)을 생각해보시고, 국내대리점에서 최저가로 구매할수 있는 가격의 편차가 2~3만원이라면,


제가 추천드리는건 국내껄 사시는게 심적으로 맘이 편하시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물론 이미 직구로 사본분들에게는 2~3만원차이도 클지도 모르겠습니다.


허나 예전에 에어러스1세대 처럼 내구성이 보장되지 않는 경량화는 조금 조심스럽게 다가서야겠지요, 아무튼 직구에대해서 조금 궁금하셨던 분들을 위한 글이였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