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점점 요넥스 배드민턴라켓 직구에 대한 수요가 늘어나면서, 선라이즈 SP 시리얼에 관한 궁금증을 풀어드릴까 합니다.



배드민턴 용품 브랜드 1위 요넥스 입니다. 그만큼 1위이기에 가품또한 많습니다. 라켓을 비롯해서 거트까지도 가품이 있는 실정이기 때문이죠,


물론 저또한 구매대행으로 판매를 하곤 있지만, 아직까지도 정품입니까 라는 말을 간혹 질문으로 듣곤 합니다. 그리고 샵 사장님들은 스트링의뢰가 들어오면 이거 가품같다라는 말도 많이 하고들 하시지요,


아무쪼록 요넥스의 가품의 특징이라면 일단 가장 대표적인게 시리얼 번호인데요,


1. JP

2. SP


두가지 말고 TW가품또한 현재까지 발견된적은 없습니다. KR 도 마찬가지죠? 근대 왜 KR/TW 없을까?




이유는 어쩌면 당연한걸지도 모릅니다, 가품을 만들어서 판매하기 위해서는 전세계적으로 팔아야합니다. 근대 전세계인이 KR이라구 하면.. 어리둥절 할테죠


결국엔 가장 큰 시장인 요넥스의 본고장 일본의 JP 시리얼번호와 가장 많은 나라에 요넥스 제품을 납품하는 선라이즈 SP 가 대표적이라구 보심될겁니다.



쉽게 말해서 일본 본사 -> 한국 동승통상(요넥스) 에 물건을 주면 한국은 KR로 유통을 합니다.

선라이즈는 전세계 약 15개국 사실 그리 잘사는 나라는 많지않습니다. 이 나라에 요넥스에 받은 물건을 납품하는거지요, 그만큼 시장이 큽니다.


현재까지 가품 배드민턴라켓이라구 하면, 저가모델은 만들지 않습니다.. 비싼모델을 카피해야 잘 팔리기 때문이죠




이게 대표적인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판매하는 요넥스 가품 라켓의 표본입니다... 일단 보자마자 손잡이 부분에 금스티커 .. SP 정품 라켓에는 이런 스티커가 없습니다.


그리고 보통 줄작업을 해서 온다라는 .. 아름다운 사실..


그럼 잠시 옆길로 빠져서 빅터 라켓은 가품의 대표적인 시리얼이 어떨까 보면, TW/CN 입니다. TW는 빅터의 본고장이기 때문에 가품이 있구요, CN은 다음으로 가장 많이 유통되는 나라가 중국입니다.


역시나 KR은 현재까지도 빅터라는 브랜드또한 가품이 없는걸로 확인됩니다.


요넥스 가품 시리얼 JP/SP

빅터의 가품 시리얼 TW/CN




원그립에 요넥스 로고만 봐도... 흐릿흐릿하니 가품 튀가 줄줄 흐릅니다. 그리고 일단 윗쪽에 보시면 SP 전문 로고가 보이내요 PBSI 입니다.




다시 본론으로 들어와서, 저에게는 TW/SP 모두 요넥스 정품 라켓이 있습니다. 2017년도부터 선라이즈에서는 자신의 회사를 통해서 유통되는 요넥스의 용품에 한해서 특별한 스티커를 부착해서 판매하기 시작했습니다.




바로 손잡이 부분에 보시면 은색를 보이는 이 스티커이지요, 정품인증홈페이지에서 바로 확인이 가능하다라는 사실이죠, 그래서 제가 한번 해보기로 결정을 했답니다.


물론 2017년도 이전에 이미 판매대에 올라가버린 제품들은 이런 스티커가 없을겁니다.




손톱으로 살살 긁어보니 숫자와 영문의 조합으로 보이는 바코드가 보이내요 이제 이걸 선라이즈 홈피로 들어가서 확인해보아야겠지요.



사실 이게 있는것 자체가 가품은 아닐거라구 봅니다.. 가품이 이런것까지 카피하기에는.. 돈낭비라구 생각할게 뻔하니깐 말이죠 뭐 아무튼




:: 선라이즈 정품 인증 홈페이지 SP ::


STEP02 에 손으로 긁어서 나온 바코드를 입력하시고

STEP03 에서는 화면에 보이는 문자 그대로 다시 입력 체크~




어찌보면 리닝과 비슷한 시스템인듯 합니다. 이 화면은 제가 크롬 브라우저에서 한국어번역을 통해서 이런 화면으로보인다는점 참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물론 가장 정신건강에 이로운건 , KR 시리얼이 박혀있는 한국에서 판매되는 정식 업체에서 사시면됩니다. 빅터 또한 마찬가지이구요,


하지만 요즘 직구로도 많은 분들이 이제 눈을 뜨는듯도 하고, 저처럼 구매대행을 해주는분들도 있을터이고, 혹은 중고카페에서 개인간거래로도 간혹 파는분들이 있는데요,


혹시라도 중고거래시에는 되도록이면 SP 요넥스 제품이라면 스티커 여부를 확인해보시고, 혹시라도 맨 윗 사진들에 보이는 금색스티커가 있다면 구매를 피하시길 바랍니다.


앞으로도 해외에서 유통되는 정품 요넥스 라던지 빅터 리닝 용품들에 대한 정보를 꾸준히 공유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상 슈피였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