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한국 배드민턴 대표팀의 올해 첫 출전한 대회에서 결승전에 오르는 기회는 없었습니다. 다만 여자복식에서 이소희/신승찬 조에게 어느정도 희망을 가졌지만, 결국 준결승에서 상대전적으로도 지고있었지만 이겨줄줄 알았지만, 역시나 덴마크의 페데르센/리터율 조합은 쉽게 이기기가 어려웠던 모양입니다.


그나마도 준결승에 오른 한국 배드민턴팀또한 이소희/신승찬 조가 유일했다는게.. 2017년도와 별다를게 없는 말레이시아마스터즈 월드투어500 대회의 흐름이였습니다.


결국 언제까지 시간을줘야 하는지.. 정말 인재가 없는건지 모르겠다라는 생각이 많이드네요, 이제 고성현/이용대/유연성/김사랑/김기정/신백철 선수들이 은퇴한지 2년차가 되었습니다..

이러다 2018년도에도 남복선수의 결승전 경기를 못보지 않을까 걱정아닌 걱정도 됩니다.




2018년 1월21일 열리는 말레이시아 마스터즈 결승전 대진표입니다, 역시 오를만한 선수들이 다 올라온듯 합니다.


1경기 혼복 :: 젱시웨이/후양야치옹 승리예상

2경기 여복 :: 첸킹첸/지아이판 승리예상

3경기 남단 :: 악셀센 승리 예상

4경기 여단 :: 혼돈이라 확실히는 모르겠습니다.

5경기 남단 :: 고셈/탄위키옹 승리 예상


그나마 말레이시아 선수로써는 남복에서라도 우승을 희망해볼수 있게되었습니다. 리총웨이의 초기탈락이 뼈아플듯 하내요, 고리우잉/찬펭순 조도 마찬가지구요








홍콩에 탕춘만/체잉수엣 조가 찬펭순/고루이웅 조를 2:0으롱 이기고는 올라왔지만, 확실히 젱시웨이의 능력치가 너무나 막강하기에, 이기기는 힘들어 보입니다.




첸칭첸/지아이판.. 올해나이 21살로 보이는데요 한국나이 22살인가요, 아무튼 거의 여자복식에서 독보적이내요, 여자복식은 정말 혼돈인데요


첸칭첸/지아이판 : 중국

페데르센/리어튤 : 덴마크

이소희/신승찬 : 한국

다카하시/마츠토모 : 일본

히로타/후쿠시마 : 일본


이정도의 팀이 앞으로 꾸준히 결승전에 오르지 않을까 싶은데요, 인도네시아에 또 한팀이 있는데요 이름이 생각이 나질 않내요, 다만 한분의 나이가 30대라서 체력이 좋지는 못할듯 합니다.



2017년도에 슈퍼시리즈 6회우승을 한 타이쯔잉 올해도 역시나 대단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태국에 랏차녹 선수도 한동안 폼이 좋지 못하다가 다시 올라온듯 하내요.


이런 모습을 보아하면,, 성지현 선수는 볼수록 안타깝내요.. 하락세를 걷더니 계속 그자리에서 머무르는게.. 이래서 단식은 정말 엄청난 노력화 타고난 DNA가 필요한듯 보입니다...







:: 결승전 중계 말레이시아마스터즈 ::


이동하시면, 배드민턴타임즈의 결승전 유튜브 URL 참고창으로 이동하십니다, 다행히도(?) 이번년도는 아직 국가제한을 하지 않는듯 하더군요, 즐거운 감상되시길 바랍니다.

다만 한국팀이 결승에 한팀도 오르지 못해서 아쉬움이 너무나 .. 아무튼 바로 며칠후에 열리는 인도네시아 대회도 참가한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