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배드민턴 세계랭킹

 

 

사실 배드민턴 랭킹이 그리 큰 의미는 없지만, 한해에 우승하는 횟수가 많으면 당연히 랭킹은 올라가서 1위를 하게 되는것이다.

하지만 꾸준하게 TOP4 안에만 들고 우승을 못하더라도 랭킹 1위가 될수 있는게 바로 배드민턴 세계랭킹이다..

 

 

어찌보면 손완호 선수가 올해의 절반정도는 남자단식 세계랭킹 1위로써 큰 활약을 펼치지 못한것에 가장 큰 아쉬움이 남을뿐더러..

성지현 선수또한 몇년째 슈퍼시리즈 우승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늘 슈퍼시리즈에서 TOP8 안에는 드는 준수한(?) 성적으로 랭킹을 유지중이다.

 

다만 최근에는 그마져도 안되는듯 해서 조금은 많이 아쉬운듯하다.. 한켠에서는 정말 단식은 타고난 재능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꾸준하게 승리를 할수 없을만큼 극한의 종목이라구두 한다..

 

 

 

 

보통 세계랭킹은 BWF 랭킹과 DUBAI 랭킹으로 나뉘어진다, 두바이랭킹은 그해의 마지막 대회로써 슈퍼시리즈에 참가한 선수만의 포인트를 합산해서 랭킹을 정해서,

두바이오픈 파이널에 참가할 8인만 뽑기위해 만든 랭킹제도이다.

 

 

 

 

일단 가장 기본이며 정석이라구 할수있는 세계랭킹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BWF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이것말고도 주니어 랭킹또한 조회가 가능합니다

 

:: BWF 홈페이지 바로가기 ::

 

 

 

 

몇달전만 하더라도 손완호 선수가 대회에 출전하면 유튜브 전문 해설 아줌마께서,, 월드 넘버원 해줬는데.. 이제는 그것두 아니게 되었습니다.

악셀센 선수가 꾸준하게 성정하고 또한 슈퍼시리즈에서도 우승을 하면서, 랭킹1위가 되었습니다.

 

 

린단과 첸룽이 세계랭킹은 4위 5위 일지는 모르겠으나 두바이랭킹은 10위권 밖이기에 두바이오픈 참가는 물건너갔다고 보심 되십니다. 리총웨이는 턱걸이 중입니다

 

 

 

 

남자복식은 작년 이후로 한국 선수가 TOP 10위안에 드는걸 아직 볼수가 없내요,, 내년에는 기필코 나와줘야 하긴할텐대.. 신예들도 아직 힘을 못쓰는듯 합니다. 냉철하게 조금은 남자복식쪽은 암담합니다..

 

 

 

 

여자복식은 장예나/이소희 조와 정경은/신승찬 조가 파트너를 바꿨음에도 워낙 쌓아둔 포인트가 많다보니, 아직도 랭킹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두바이오픈 파이널에도 참가할 가능성이 크기에, 아마도 코치진에서도 일치감치 파트너를 바꿔서 대회에 참가중인걸루 판단됩니다.

 

 

 

 

:: 두바이 랭킹 홈페이지 ::

 

현재 진행되고있는 11월23일기준 홍콩오픈이 끝나면 두바이오픈파이널 대진표가 금방 발표될겁니다. 아마도 한국선수로는

 

손완호,성지현,장예나/이소희,정경은/신승찬 이렇게 참가할듯 합니다. 남자쪽에는 손완호 선수만 유일하게 참가하게되겠내요..

 

 

사실 배드민턴의 꽃은 남복인대 아쉽내요.. 과연 내년에는 볼수있을런지.. 아무쪼록 배드민턴 세계랭킹이 궁금하신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배고자 포스팅을 했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