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ATP FINALS NITTO 중계 대진표 프리뷰

 

어느새 올 한해의 마무리가 되어가는 스포츠인듯합니다. 물론 한해를 넘기는 시즌을 가지는 농구 축구 배구 등과 다르게 테니스를 비롯해서 배드민턴같은 경우에는 11월혹은 12월에 한해를 마무리하는 최종 파이널 라운드가 진행됩니다.

 

 

ATP 테니스도 마찬가지로 11월12일부터 19일까지 랭킹8위안의 선수만 뽑아서 최종 승자를 겨루는 대회가 치뤄집니다.

이번 2017 ATP FINALS 같은 경우에는 바브린카 선수의 기권으로 인해 9위 선수가 올라왔습니다.

 

 

 

올해는 그나마 기존의 랭커중에서는 바브린카 선수는 프랑스오픈까지는 결승까지 가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긴 했으나, 그 이후에 부상으로 ATP 테니스대회를 참가하지 못했습니다.

 

 

하물며 머레이,조코비치 선수들또한 한해를 날려버린 2017년시즌이였습니다. 다만 올해 화려하게 부상에서 복귀한 두 살아있는 레전드 라파엘 나달 그리고 로저페더러 선수는 막강한 실력으로 메이저대회를 싹쓸이하는 대 기록을 세우게됩니다.

 

다만 나달은 페더러에게 연속으로 패하는 면모를 보여주면서 쉽게 이기기 힘든 상대란걸 다시금 깨닫게 됩니다.

 

 

 

ATP FINALS 매치데이1 대진표

 

일단 영국 런던의 시차가 한국보다 9시간정도 느리기 때문에 이 점을 감안하시고 계산해서 생각하시면될듯합니다.

 

사실 복식 경기는 제가 챙겨보지 않기 때문에 이부분에 대한 언급은 하지 않겠습니다.

 

첫째날 라파엘나달 선수가 경기를 치룹니다 현지시간 오후8시 이기 때문에 한국시간으로 따지면 13일 새벽 5시가 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ATP FINALS 경기룰

 

A/B 조로 나뉘어서 경기가 진행되면, 역시나 나달과 페더러는 다른조에 속해있습니다. 룰은 RR 조별예선 3경기를 치룹니다 1위와2위와 올라가구요, SF세미파이널에서는 다른조의 2위와 붙는듯 합니다.

 

 

그럼 잘하면 최종적 결승전에서 페더러 vs 나달의 경기가 성사될 확률이 높습니다.

 

 

 

첫번째조 PETE SAMPRAS 참고정도로 봐주심될듯 합니다.

 

 

 

그리고 BORIS BECKER 조에는 페더러가 속해있습니다.

 

 

 

중계부분은 이미 제 블로그에 자주와본 분들이시라면 아실테지만, PC버전만 알고있습니다. 만약에 추후에 네이버쪽에서도 해준다면 그때 공지 올려드릴게요,

 

채널은 5번을 이용해서 시청하시면되시구요, 크롬브라우저가 그나마 렉이 덜하더라구요

 

 

 

과연 올한해를 마무리하는 NITTO ATP FINALS 에서의 최고 영광에 자리를 차지할자는 누가 될것인지,

 

 

과연 나달 페더러를 꺽는 아무도 예상치 못한 결과가.. 나오기는 힘들어 보입니다. 허나 상하이오픈에서 나달 선수가 발목부상으로 기권을 한 모습을 보이기도 했기에. 판이 어떻게 돌아갈지도 궁금해집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