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정현 테니스 중계 , NEXT GEN 경기규칙 및 일정

준결승 결승전

 

역시나 예상했던것과 같이, 잘하면 우승까지 바라볼수 있는 베이스가 갖춰진듯 합니다. 저또한 경기규칙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고 있었는데요 이제서야 어느정도 감이 오는듯 합니다.

 

 

8명의 선수가 총 예선전에서 3번의 경기를 치루구요, A조 B조 1.2위 선수만 SF(세미파이널) 준결승에 진출합니다.

정현선수는 현재 2승으로 이번 9일에 열리는 경기 결과에 상관없이 준결승 진출을 확정지은 상태입니다.

 

 

 

또한 1세트당 최고점수는 4점으로써 평소에 우리가 알던 6점 혹은 7점이 아닙니다. 단 5일간 쉬는 날 없이 다이렉트로 열리기 때문에, 아무래도 경기시간을 조금 단축시키기 위함이 있었습니다.

 

 

한세트당 4점 그리고 3세트를 이겨야 승리로 인정됩니다. 또한 듀스상태 40-40에서 AD없이 바로 이긴선수가 1점을 획득하는 시스템입니다.

아마도 NEXT GEN 대회에서만 이러한 시스템이 적용된게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합니다.

 

 

 

한편 11월9일에 열리는 조별예선 3라운드 경기는 현지시간 오후2시 언론에 따르면 한국시간으로는 밤9시부터 열린다구 합니다.

상대선수는 이탈리아 선수인듯 하구요, 사실 내일 10일에 있을 준결승전에 전념을 해야하는게 맞기에 체력비축 차원에서 슬렁슬렁 뛰어야 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물론 스포츠인으로써 그러면 안되지만 어떻게보면 이게다 전략이고 전술이지 않을까도 싶습니다.

 

 

 

ATP 월드투어 홈페이지에서 제공해주는 랭킹에 따르면 정현선수는 54위 상대선수QUIZI 이탈리아 선수는 306위 인걸루 나오는데요, 저두 좀 애매모호한 랭킹순위라서 확실치는 않습니다.

물론 홈페이지에서 이리 제공하니 이게 맞겠지요,

 

 

 

:: PC버전 정현 테니스 중계 링크 ::

 

링크야 큰 변동사항은 없습니다. 다만 제가 익스플로러에서 시청하다가 크롬브라우저에서 시청하니 오히려 생중계 볼때 버퍼링(렉현상)이 많이 줄어듬을 확인했습니다.

 

 

기왕이면 시청시에 크롬브라우저 이용하세요, TV 텔레비전 중계는 sky spotrs 를 시청하시면되십니다. 온에어 서비스를 제공해주지는 않지만 그래도 매번 정현선수의 테니스 대회 중계를 해주는거는 좋은듯 합니다.

 

 

 

향후 ATP 월드투어 2017년시즌 일정을 잠시 알려드릴까 합니다. 정현선수는 이번 NEXT GEN 21세이하최강자전 넥스트 제너레이션 대회를 끝으로 이번시즌은 마무리할듯 합니다.

 

그리고 11월12일 일요일부터 8명의 세계탑 랭커들의 2017시즌 마지막 파이널시즌이 열리구요, 그이후 국가대항전 데이비스컵이 열림으로써 일정이 마무리됩니다.

 

 

 

2018년 ATP 월드투어 시즌은 아마도 1월1일부터 진행될듯합니다. 물론 마스터즈 대회급도 아니고 250점이기 때문에 랭커들은 참가하지 않을전망이죠

 

 

다만 2017년에 1월에 호주오픈 그랜드 슬램 메이저대회가 있었기에, 이때부터 본격적인 레이스를 시작하기에 앞서서 이전에 열리는 대회 한개쯤은 몸풀기로 참가하지 않을까 싶내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