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NEXT GEN 파이널스 ATP FINALS

21세이하 최강자전 정현 테니스 중계

 

다소 생소하게 느껴질듯한 대회입니다. 맞습니다 2017년시즌부터 새롭게 신설된 대회로써, 만21세이하 선수들중에 가장 핫한 상위랭커 8위까지만 커트라인으로 잡구 치루는 토너먼트 입니다.

 

 

일단 아시아선수로써는 정현선수가 유일하게 참가를 하게되었습니다. 그만큼 아시아선수가 ATP 남자테니스쪽에서 두각을 보이기도 어렵다는 결과도 될듯합니다. 현재 ATP 에서는 일본에 니시코리 선수가 그나마 선전중이긴하지만 뚜렷한 성적은 내지 못하고 있는게 현실입니다.

 

정현선수는 이번시즌 한때 세계랭킹 44위까지 오르는 성장을 보여줬지만, 매번 2~3라운드에서 탈락하는 바람에 현재는 랭킹이 55위에 랭크되어있습니다.

 

 

 

잠시 ATP 월드투어 남자 테니스 대회 경기일정을 살펴본다면, 새롭게 실설된 이탈리아 밀라노에서 열리는 NEXT GEN ATP finals 가 끝나고 나면,

 

 

진정한 ATP 랭커들의 대결인 파이널스가 열리구요, 국가대항전으로 널리 유명한 데이비스컵이 마지막으로 열리면서 2017년 시즌 ATP의 일정이 끝이나게되어있습니다.

 

 

 

next gen filans 는 총 8명의 선수가 경기를 치루는데요, 아직 저또한 정확한 룰은 모르겠내요, 대회기간이 5일이고 매치는 QF,SF,FINAL 이기 때문에 어떻게 일정을 정할지는 확실치가 않습니다.

 

정현선수는 이번 시즌에서 세계랭킹 13위 로브르토 바티스타 어것을 꺽은게 이번시즌에서 랭커를 상대로 이긴 경기중에 으뜸이라구 볼수있습니다.

 

그리고 자신보다 낮은 랭커를 상대로 진적이 제가 알기론 거의 없기때문에, 이번 21세이하 최강자전에서 거는 기대감도 큽니다.

 

 

 

한국과 이탈리아 의 시차가 약 8시간 차이나기 때문에, 11월7일 1라운드 정현선수의 경기는 한국시간으로 오후 10시정도에 열릴듯합니다.

일단 국내 방송사에서 중계예정이 있다면 추후에 업데이트 해드릴테구요, 일단은 제가 늘 알려드리는 PC버전은 맨 아래에 링크 첨부해드립니다.

 

 

 

정현선수와 1회전에 붙을 선수 랭킹이 매우 낮게 설정되어있습니다. 언론에서는 보르나 초리치(크로아티아 51위) 로 나와있는데, 어떤게 정확한 랭킹인지 확실치가 않습니다.

 

 

NEXT GEN 출전명단

 

안드레이 루블레프(러시아 35위)

카렌 카차노프(러시아 44위)

데니스 샤포발로프(캐나다 49위)

보르나 초리치(크로아티아 51위)

자레드 도널드슨(미국 54위)

정현(한국 55위)

다닐 메드베데프(러시아 63위)

 

그러고보니 러시아 선수들의 젊은선수층에서 강세가 두드러 지게 보입니다. 샤라포바 선수도 러시아 출생이죠,

 

 

 

:: PC버전 정현 테니스 중계 ::

 

일단 제가 많은 포스팅을 했기에 다들 아실거라구 봅니다. PC버전에서만 가능합니다. 링크 접속후에 우측에 경기가 뜨시면 눌러서 시청만 하시면됩니다. 다른걸 알려드릴게 없습니다.

 

 

 

새롭게 ATP에서 젊은 선수 유망주(?)들의 21세이하 최강자전을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첫 대회에 아시아선수 유일하게 정현선수가 출전을 하게되었습니다.

비록 정현선수보다 우위에 있는 6명이 있지만, 제 생각에는 비등비등 할듯합니다. 부상없이 컨디션만 좋다면 우승까지 바라봐도 좋지 않을까 싶습니다.

 

 

NEXT GEN FILANS 에서 정현서수가 활약하는 경기를 제가 알려드리는 중계외에 국내방송사에서도 해주길 바랍니다.

만약에 이부분에 대한 업데이트 내용이 있다면 첨부해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