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배드민턴 국제대회 BWF ,

2020 토마스컵 우버컵 업데이트




9월 모든 대회가 취소된 가운데 10월에는 덴마크에서 열리는 대회가 일단은 진행될 예정인데요, 그나저나 이걸 굳이 해야 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아무튼 대부분에 스포츠가 재개를 하니. 하긴 해야겠죠,




일단 BWF 홈페이지에서는 10월 3일부터 11일 총8일간 진행될 예정이라구 합니다. 덴마크 크리스파크 아레나홀에서 진행되는데요, 사실 거의 국가대항전 급에 대회이기 때문에, 많은 나라에 선수들이 출전을 해야되는데.. 이게 가능할런지 벌써부터 걱정아닌 걱정이 되는건 왜일까요..





TOTAL BWF 토마스 우버컵 파이날 대회는 2년마다 열리는데요, 이번년도도 건너뛰지는 않고 열릴 예정이라구는 하는군요,, 





토마스(남자) 우버(여자) 총 참가국을 보아하니 나라별로 따지면 16개국이며, 이걸 선수수로 본다면 대략 한국가에 15~20명만 기준으로 잡아도 300명 가까운 선수와 더불어서 감독,코치,스태프등이 움직여하니.. 많은 수에 인원이 참가해야 합니다.


물론 현재 덴마크 상황이 어떤지는 모르겠으나, 유럽쪽은 확실히 경제활성화를 위해서 입국시에는 격리 기간을 두지 않고 있는듯 합니다. 다만 본국으로 귀국해서 격리는 각 나라별로 다르기 때문에, 이부분은 .. 협회에서 알아서 하겠죠..





우버컵 한국은 B그룹에 속해있으며, 한국,인도네시아,말레이시아,호주 이렇게 4개국이 조편성을 이루고 있습니다. 두개팀이 본선행을 할듯하니 본선행까진 큰 무리가 없을듯 합니다.





토마스컵 남자부분은 D조로써, 일본 한국 태국 캐나다 와 조편성을 되었는데요, 일본과 한국이 본선행을 할 가능성이 높겠죠,, 





한국 남자 배드민턴 대표팀 출전명단


최솔규

하영웅

허광희

강민혁

김동훈

김재환

나승찬

서승재

손완호

왕찬


한국 여자 배드민턴 대표팀 출전명단


안세영

장예나

김가은

김혜린

김소영

공희용

이소희

신승찬

심유진

성지현


이렇게 일단은 BWF 공식홈페이지에 출전명단으로 올라가 있습니다. 손완호/성지현 선수는 곧 결혼을 한다구 하니.. 출전을 강행할지는 좀더 지켜봐야할듯 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