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기아자동차 한국여자오픈 우승상금 및 

4라운드 순위 조편성




드디어 KLPGA 메이저대회라구 할수 있는 올해로 34회를 맞은 기아자동차 한국여자오픈 골프선수권대회가 이제 파이널라운드 4라운드만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이제는 어느정도 선두 라인이 윤곽을 잡고 있고, 또한 이번대회가 열리는 청라 골프장에 코스가 수월하지 않는점을 본다면, 우승자는 이제 어느정도 범위가 좁혀진듯 합니다.




1라운드에서만 보더라도, 고진영 선수가 1위를 차지하면서 그래 세계랭킹 1위란 이런거지라는 탄성이 나올만큼 좋은 출발을 보여줬음 에도 불구하고, 2라운드부터 급격하게 컨디션 난조라구 할순 없지만 큰 타수를 줄이지 못하며 우승권에서 조금은 벗어난듯 합니다.


그에반해 1/2라운드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준 유소연 선수가 3라운드 끝나가는 시점에서도 1위를 유지하고 있구요





그 뒤를 오지현 김효주 최혜진 김세영 선수들이 뒤쫒고 있습니다. 다만 3라운드에서는 유소연 선수가 많은 타수를 줄이지 못하면서 다소 불안한 모습을 보여준듯 합니다.


현재 3라운드까지에 기아자동차 한국여자오픈 순위를 본다면 오히려 유소연 선수보다 탄력을 받은 두명에 선수가 눈에 띄는데요.




제34회 기아자동차 한국여자오픈 순위 3라운드 기준


1 유소연 : 66-67-71

2 오지현 : 68-66-71

3 김효주 : 70-69-68

4 최혜진 : 69-69-71

4 박채윤 : 72-71-66


이렇게까지 7언더파 이상 친 선수들중에 이번대회 우승자가 나오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이 되고있습니다. 물론 고진영,김세영,김핼미 선수도한 6언더파 선수와 6언더파 차이 이기에 언제든 우승권에 들순 있지만,



선두권 선수들중에 오지현 유소연 선수가 4라운드에서 2언더파 이하로 칠 가능성이 상당히 낮기 때문에 현재상황까지 봐서는 3라운드 기준으로 7언더파 정도 유지한 선수들이 우승자가 될거라는 제 판단입니다.





특히 그중에는 , 김효주 박채윤 선수가 오히려 3라운드에서 많은 타수를 줄이면서 1/2라운드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줬던 다른 선수들에 비해서 오히려 4라운드에도 더 좋은 스코어를 기록하지 않을까도 예상됩니다.


특히 역대 우승자를 본다면 오지현 선수가 기록한 17언더파를 제외하고 최근 대회에서는 많은 타수를 줄이고 우승을 한 선수가 없을만큼 이번 청라 골프장이 난코스라는걸 크게 각인시켜주고 있습니다.





기아자동차 한국여자오픈 우승상금 순위별상금 상금분배표


제가 보기엔 이전대회랑 크게 차이가 없는듯 하구요, 우승상금은 이전 포스팅에서도 많이 언급해드렸듯 2억5천만원에 부상으로 신형 카니발 한대를 지급한다구 합니다.


2위 준우승 1억원

3위 7500만원

4위 4500만원

5위 3500만원

6위 3000만원


그리고 이번 컷오프 통과자가 77명인데요, 상금분배표를 보면





74위까지 상금분배표 순위별상금이 지급됩니다. 즉 이 상금분배표 안에서 대부분에 컷오프 통과한 선수들이 상금을 순위에 따라서 큰 금액 차이 없이 수령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전 에스오일 오픈에서도 디펜딩챔피언으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던 최혜진 선수가 이번대회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서, 4라운드 선두권 경쟁이 한두홀마에도 크게 갈릴수도 있을듯 합니다








최후에 웃는 자는 누가 될것인지, 기아자동차 한국여자오픈 4라운드 출발시간은 오전 8시부터이며, 선두권에 있는 선수들에 조편성상 출발시간은 오전 10시부터입니다.



한국여자오픈 4라운드 조편성 확인하로가기



개인적으로 전 오지현 선수나 최혜진 선수가 우승하지 않을까 예상만해봅니다. 일요일 시상식까지 풀로 생중계 예정이니.. 집콕해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