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넥스의 신상 배드민턴라켓 인 듀오라10LT 의 기본적인 이미지컷과 첫 사용 느낌을 알려드립니다.



슈피는 화/목 오전레슨반을 다닌지 이제 곧 1년차가 되가내요,, 실력이 호좁해서 늘 레슨월수로 구력을 정하곤 한답니다.. 아무튼 레슨 10개월차 입니다..


화요일 오전 우체국에 세관을 통해서 정식으로 통관된 박스가 제가 위치한 우체국에 왔다구 해서, 아침부터 딸아이 유치원 데려다주고 붕붕이 끌고 다녀왔습니다.


국내최초라는 타이틀을 좋아하는 .. 은근 허세남.. 아무튼 온라인상에는 아직 제대로된 이미지사진들이 없기 때문에 제가 먼저..




역시나 요넥스는 빅터와는 다르게 도색이 참 깔끔하니 맘에 듭니다. 혹은 페인트가 두꺼운편인가? 라는 의구심도 들지만, 일단 첫 느낌은 늘 그렇듯 마음에 듭니다.


다만 이 마음에 드는게 실제로 난타 혹은 게임에 들어갔을때가 똑같은 느낌을 받은적이 상당히 적습니다. 즉 슈피에게 요넥스는 너무 넘사벽 라켓이였던지요,


물론 나노레이글란지(실버세대를위한..) 요뇨석은 마음에 쏙 들지요, 다만 공격성향이 너무 적다는점, 샤프트 휨이 드라이브시 조금 너무 흔하다는점이 다소 마음에 걸려서,


실제로 게임시에는 자주 들곤 운동을 하지 않게되더군요.


그렇게 듀오라9도 제가 카바하기엔 살짝 버거움을 느끼던 순간, 6월에 전세계에 요넥스의 또다른 신상인 듀오라10LT가 발매한다는 소식을 듣고,, 바이어에게 보내달라구 했지요




표기는 슈퍼슬림샤프트 라는데, 사실 그렇게 슈퍼슬림 샤프트인지 까지는 못 느끼겟습니다. 정확한 측정 도구가 있었음 좋았을련만 아쉽도다.




아스트록스88 부터 적용하기 시작한, 10mm LONG 기술이 여기도 적용된듯 하구요, 기본적으로 프로필은 이븐발란스 입니다.


물론 우리는 요넥스에 이븐발란스 표기를 믿으면 안되지요, 거기다가 대체적으로 샤프트가 타 브랜드에 비해서 딱딱한층이 너무 많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다만 듀오라10LT는 적당히 딱딱한수준(?) 요넥스 기준이라면 부드러운수준이겠지요, 나노레이글란지보다 살짝 더 딱딱한 수준인듯 합니다.




역시나 헤드는 뭐 계속 아이소메트릭 를 채용하고 있습니다. 요즘 대세가 다 이렇기에 헤드 스윙스팟에 대한 애기는 하지 않겠습니다.




듀오라 시리즈 답게, 


포핸드 :: 박스프레임

백핸드 :: 검날형(변종)


완벽한 검날형이라구 하기에는 약간의 차이점이 있기에, 이해하기 쉽게 이렇게만 표현해보았습니다.


제가 듀오라9를 버거워한 이유가 바로 포핸드의 박스프레임 떄문이였습니다. 아직은 30대인 제가 그래두 스매싱을 꾸준하게 때려야 하기에, 다소 버겁더군요.


그래서 일단 듀오라10LT또한 박스프레임이라서 다소 거부감이 든것두 사실입니다




새상품 그대로인 상태에서 총 무게는 86그램이 나왔내요, 물론 동일한 모델에 동일한 무게 제품이라구 할지라도 편차는 분명 존재합니다. 요넥스는 그나마 편차가 적긴합니다만


4U기준으로 83~86g 혹은 87g도 간혹 보았긴 합니다.




노거트일때 발란스가 이것도 측정하는 사람마다 틀리겠지만 오차범위를 생각한다면 290~295정도라구 보면, 이븐발란스가 하기엔 좀 애매하긴하죠.



이상태에서 거트작업을 한다면 3~4g 정도가 드니, 10mm 더 증가할테죠, 물론 원그립 비닐을 제거하고 그러면 300이하로는 갈듯 하나, 그래두 이븐이라구 하기엔 발란스가 높습니다.


요넥스의 원그립이 좀 무게가 나가는 편이라서, 우리가 흔히 쓰는 오버그립을 하면 더욱 발란스는 높아질겁니다. 저는 워낙 원그립상태를 좋아하는데요,


원그립 상태로 실제로 게임운영을 해보니, 발란스가 더 높아지는건 다소 그 느낌이 안날듯 싶어서, 원그립을 제거한다하더라도, 다소 무거운 오버그립을 하는게 딱 좋을듯 하더군요, 일단 제 느낌상




간만에 듀오라를 들고 운동을 했더니, 포핸드/백핸드 은근 구분하기가 헷갈리더군요 계속 쓰면 그러지 않을지도 모르겠지만요.


헤드부분에 포핸드 라는 문구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서브하거나 준비자세에서 샤프트를 돌리는 습관 때문에 그런것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번에 신상으로 출시하게될 2018년6월.. 요넥스의 배드민턴라켓 듀오라10LT는 나노레이글란지에서 공격성향을 한단계정도 올린 버전이라구 봐도 무방할정도로


공격/수비 모든 방향에서 마음에 쏙 들더군요, 물론 더 운동을해봐야알겠지만, 일단은 슈피가 간만에 요넥스에게 만족을 표하는 바입니다.


다만 국내에서 너무 비싼 가격에만 풀리지 않기를 바랄뿐이죠, 제 스토어팜에서도 판매는 하고 있지만, 그립사이즈가 한단계 큰 G4이긴합니다.. 아직 TW는 G5 가 없더라구요.


아무튼 짧게나마 듀오라10LT를 써본 후기였습니다.



[ 슈피스토어팜 듀오라10LT ]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