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EFL컵 중계 (카라바오컵) 16강전

토트넘,맨유,첼시,맨시티,아스널 출전

 

사실 다소 생소할수도 있는 리그컵이였는데요, 알고보니 우리가 알고있던 풋볼리그컵에서 EFL로 명칭을 바꿨습니다. 허나 이번시즌부터 또 명칭을 카라바오로 바꾸었다구 합니다.

 

 

태국 그룹 카라바오와 스폰서쉽을 맺음으로써 앞으로는 3년간 이 명칭으로 불리게될듯합니다. 이 대회의 최대의 메리트는 우승팀은 유로파리그 진출권을 획득하게됩니다.

 

 

즉, 중하위권팀에게는 엄청난 혜택이 주어지는대회라구 볼수있습니다. 빅클럽들은 아마도 FA컵과 더불어 이대회도 큰 관심이 없을수도 있으나, 챔피언스리그와 더불어 유로파리그 FA컵 정규리그등 해야할 대회가 너무 많기 때문이죠

 

 

 

10월24일 25일 이틀연속으로 열리구요, 이대회는 특이하게도 준결승까지는 홈/어웨이 방식으로 2경기씩 열린다구 합니다.

 

수요일 새벽 3:45분에 있을 경기

 

본머스 vs 미들즈브러

레스터 vs 리즈유나이티드

아스널 vs 노리치

스완지 vs 맨유

브리스톨시티 vs 크리스탈펠리지

맨시티 vs 울버햄튼

 

울버햄튼 하면은 역시 박지성 선수가 현역으로 뛰던 맨유시절 두골을 넣으면 결승골까지 발동한 그 경기가 떠나질 않는군요

 

 

 

목요일 경기에는 손흥민이 리그1호골 시즌2호골을 넣으면서 한층 국내팬들에게 각인을 시켜줬기 때문에 시청할려는 분들이 꽤나 많으실거라구 봅니다.

 

 

첼시 vs 에버튼

토트넘 vs 웨스트햄유나이티드

손흥민 선수 경기는 한국시간으로 목요일 새벽 4시가 될듯합니다.

 

 

 

아마도 8강으로 가면 아스널,맨유,맨시티,첼시,토트넘 빅5들의 멋진 라이벌전도 기대해볼만할듯 합니다.

 

 

 

제가 아는바로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정규리그 순위로 7위까지는 유로파리그로 올라가는거기때문에, 사실 맨유라던지 토트넘 첼시 맨시티는 큰 관심이 없을수도 있습니다. 아스날까지도요

 

 

 

여러가지 명칭으로 불리우는 EFL,카라바오,풋볼리그,칼링컵까지 현재까지는 국내중계일정이 없기 때문에, 제가 많이 알려드리는 곳에서 시청을 하시면될듯 합니다.

 

 

어떤분 글을 보니.. 정말 이상한 해외사이트 알려주는분이 있더군요,, 포스팅은 정직하게했음 하는 바램입니다. 수요일 새벽 3시45분부터 열리는 16강전 풋볼리그컵 많은 시청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