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경제지표 발표에 따른 단기적 주가 방향성 예측은 의미 없다

미국 GDP 예측하는 사이트


제가 글을 쓰는 지금 한시간 후면 2023년 3월 미국 소비자물가지수 CPI 발표가 있을것입니다. 그거에 따라서 또 주가는 위로 올라가거나 아래로 내려갈것입니다.

 

저또한 미국주식을 하던 초창기에는 하루하루 경제지표 발표에 따라서 홀짝을 하던 때도 있었지만, 이제는 그런 경제지표 발표에 신경을 쓰지 않고 차트만 보게되었습니다.

 

물론 제가 차트분석을 좋아하지만 그럼에도 거시경제는 중장기적인 뷰와 , 현재 증시가 상승랠리가 갈수 있는 여건인지에 대해서 지수 공부를 하기 위함입니다.

 

개별주는 제가 아직 투자를 하지 않기 때문에 별루 관심이 없습니다.

 

 

 

 

미국 GDP 는 중요한 경제지표중에 하나 이지만 

 

GDP NOW 라는 사이트에서 7~10일 간격으로 업데이트를 합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처음에는 2023년 1분기 미국 GDP 가 0.x 프로대 나올거라면서 겁을 주더니

어느순간에는 3프로대?

그러다가 최근에는 다시 2.2% 정도라구 예측을 하고 있습니다.

 

많은 전문가,분석가,경제학자들이 매일 매주 매달 경제에 대해서 연구를 하고 공부를 하고 분석을 하지만, 미국  GDP 예측에서만 보더라도 그 편차가 상당히 심합니다.

 

당장의 경제지표가 악재일지 호재일지 그부분에 대해서 홀짝 베팅을 하는 행동을 하지 마시고, 중장기적으로 경제가 어떻게 흘러가는지에 대해서 생각하는 용도로 보심 될것입니다.

 

https://www.atlantafed.org/cqer/research/gdpnow

 

GDPNow

Provides a "nowcast" of the official GDP growth estimate prior to its first release.

www.atlantafed.org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