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2020/11/30 기준자 여자골프 세계랭킹

CME LPGA 랭킹

 

2020년 시즌 한국은 끝이났구요 LPGA 는 이제 정규시즌은 현재 열리고있는 발룬티어스 말고 2개가 더 남은 상태입니다. 세계랭킹은 사실 올림픽 출전을 위한 랭킹일뿐이고,

 

LPGA 최종전 출전을 위한 랭킹은 CME 점수에 의한 한시즌의 랭킹을 뜻한다고 보심될듯 합니다. 세계랭킹은 현재도 고진영 선수가 유지하고 있으며, 이번 대회에 출전을 하고 있기 때문에 아마도 순위가 상관없이 다음 주에도 랭킹1위는 유지할듯 합니다.

 

 

 

고진영이 LPGA 대회를 출전하지 않은 사이에 김세영 선수가 메이저대회와 일반대회 2번의 우승을 차지하면서 세계랭킹 2위까지 올라온 상태입니다. 박인비 선수 또한 랭킹5위로 올림픽 출전이 가능한 랭킹으로 진입을 했구요

 

김효주 선수는 국내대회만 출전했음에도 불구하고 랭킹이 10위로 매우 높은편에 속합니다.

 

 

 

 

이정은6 선수는 12위 유소연 선수는 한단계 내려간 15위에 속해있습니다. 유해란 선수도 꽤나 랭킹은 높내요, 제가 알고 있는 그 신예선수가 맞다면 말이죠 장하나 선수 허미정 선수 역시나 한국선수들이 LPGA 에서 활약이 매우 좋습니다.

 

 

 

32위 신지애 35위 양희영 39위 박민지 그외에 한국계 교포 선수들도 많이 활동을 하고 있는 LPGA 입니다, 그 다음으로 알아본 랭킹이 바로 한해에 최종전에 나갈수 있느냐 없느냐를 결정하는 LPGA CME 랭킹인데요.

 

 

 

2019 CME 그룹 최종전에서 김세영 선수가 우승을 하면서 우승상금 150만달러라는 아주아주 훌륭한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2020 US오픈 여자골프 대회 우승상금이 100만달러 인거에 비해서도 높습니다. 총상금에 비해서 우승자에게 몰아주는 상금이 매우 훌륭한 최종전 대회라구 보심될듯 합니다.

 

최종전 대회는 랭킹에 따라서 60명의 선수만 출전이 가능합니다.

 

 

 

코로나로 인해 잠시 멈추고 재개한후에 2연속 우승을 차지했던 대니엘강 선수가 랭킹1위이구요, 박인비 김세영 선수가 그 뒤를 따르고 있습니다.

 

 

 

 

박희영 선수가 26위 이미림 선수가 27위입니다.. 아무래도 고진영 유소연 이정은6 김효주 박성현 선수는 LPGA 복귀를 늦게했기 때문에 물론 김효주 선수는 복귀조차 하지 않았기 때문에 CME 그룹 포인트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될듯도 합니다.

 

 

 

 

39위에 전인지 선수가 있고 점수는 500점입니다. 보통 정규시즌 한대회에서 우승을 하면 포인트로 500점을 주기 때문에 한대회만 우승해도 최종전에 출전할수 있는 가능성은 매우 높다구 보심될듯 합니다.

 

 

 

 

50위 이미향 선수 58위 신지은 선수 .. 어허 고진영 유소연 보이지가 않는군요 흑흑

 

 

 

 

64위 유소연 선수가 보입니다. 현재 열리는 대회에서 선두권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유소연 선수는 아마도 60위권 안으로 치고 올라갈 가능성이 매우 높고 고진영 선수는 2개대회에서 무조건 선두권에 머물러야 점수가 높아질듯 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