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LPGA 미국여자프로골프 2020 시즌 이제 남은 3개의 대회중 12월 첫대회 발룬티어스 오브 아메리카 클래식 우승상금 및 한국 출전선수 명단 을 알려드립니다.





미국에서 PGA 와 LPGA 가 동시에 한주 쉬어가는 텀을 가지면서 골프 포스팅을 하지 못했습니다. 이번으로 LPGA 2020 시즌 16번째 대회를 치루게되었습니다. 허나 아쉽게도 12월에 있는 3개대회를 끝으로 시즌은 마무리가 되구요.


2021년에는 PGA 와 다르게 바로 2021 LPGA 정규시즌으로 대회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특히 발룬티어스 오브 아메리카 클래식 이 끝나고 바로 정규시즌 마지막대회인 US오픈 메이저대회가 있기 때문에 기존에 한국에 있었던 LPGA 출전 가능한 선수들이 대거 미국으로 넘어갔지요, 그리고 최종적으로






그래도 골프 팬분들에게는 엄청 유명한 유소연 선수도 거의 끝선수로 미국에 복귀했습니다. 고진영,이정은6 선수도 복귀한지 얼마되지 않았구요. 가장 먼저 박인비 선수 그리고 김세영 선수가 그 뒤를 이었습니다.






김세영 선수는 특히나 이번시즌 미국 복귀후 2승을 거두면서 거기에 메이저대회까지 우승을 차지하면서 상금랭킹이 금새 1위로 우뚝 올라섰습니다. 그리고 이번대회는 휴식차원에서는 출전을 하지 않고 미국오픈에 출전을 할듯 합니다.


박인비 선수도 복귀후에는 우승은 없었지만 꾸준하게 컷오프 통과는 하고 있구요. 다만 아직 우승이 없다는게 아쉬울듯 합니다.





발룬티어스 오브 아메리카 클래식 LPGA 대회는 총상금 175만달러 이구요, 지난 시즌 우승자는 샤이엔 나이트 선수입니다. 역대 우승자 명단을 잠시 살펴보면 한국 선수들이 은근 자주 우승을 한 대회이기도 합니다.





2018년도 우승자 박성현 

2016년도 우승자 신지은

2015년도 우승자 박인비

2013년도 우승자 박인비


자 이제 2020년도는 한국 선수중에 우승자가 나오면 딱 좋은 흐름인듯 합니다.. 하하 .. 고진영,박인비,박성현,이정은6,유소연 선수의 출전은 확실하구요






네이버골프를 통하면 좀더 정확한 출전시간 실시간스코어 대회가 마무리되면 순위별상금 또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아무튼 발룬티어스 오브 아메리카 클래식 한국 출전 선수 명단을 정확히 본다면.


고진영,박성현,박인비,박희영,양희영,유소연,이미림,이미향,이정은,이정은6 많습니다. 그리고 US오픈에는 더욱 많은 선수가 출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많은 한국 선수들이 출전할듯 합니다.





발룬티어스 오브 아메리카 클래식 총상금이 175만달러입니다. 이전대회 총상금이 150만달러에 우승상금이 22,500달러 정도 였으니 이번대회가 좀더 높을듯 합니다. 대략 한화 2억5천만원에서 3억정도선에서 우승상금이 결정된듯 합니다만. LPGA 는 대회가 마무리되야 정확한 금액을 알수가 있어서 .. 다음 포스팅때 순위별상금을 정확히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