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드디어 내일 4일(목요일) 제주도에서 열리는 6월에 첫째주 KLPGA 여자골프대회 진행됩니다. 다음대회까지 연속으로 제주에서 이어지기에 이멤버가 일단 다음대회까지 이어질 전망입니다.




제10회 롯데칸타타 여자오픈 우승상금 

상금분배표 골프대회




일단 가장 관심을 끄는 선수는 아무래도 LPGA 에서 활약하고 있는 세계랭킹 1위 고진영 선수에 출전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외에 이전 채리티오픈에서 엄청난 파수로 우승트로피를 차지한 이소영 선수도 2연속 대회 우승을 노리고 있지요.




아무래도 오랜만에 재개를 한 KLPGA 국내여자골프대회 챔피언십에서 생애 첫 우승을 한 박현경 선수에게 기대가 많이 되겠지만, 다음 대회인 채리티오픈에서 컷오프 되면서 , 역시 2연승 우승이 참으로 어렵다는걸 알게된듯 합니다.




2020 제 10회 롯데칸타타 여자오픈 총상금은 8억원


본래 2019년도 제7회 대회에서는 상금규모가 6억원이였지만, 올해는 이전 3일으로 진행하던 대회를 4일로 늘리면서 좀더 그에따른 부수적인 수익을 감안해서 8억으로 늘리지 않았나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물론 이번대회도 이전대회들과 마찬가지로 무관중으로 진행된다구 합니다.





2020 시즌은 이제 겨우 3개대회를 치뤘다 , 상금 순위


5월까지 현재 치룬 대회는 고작3개대회뿐입니다. 그만큼 상반기에 반을 날려버린 상황에서 상금순위를 잠시 살펴보면요.



1. 이소영 3개대회 참가해서 모두 상금을 수령했습니다.

2. 박현경 3개대회 참가를 했지만 2개대회만 수령했고, 챔피언십 우승상금이 워낙 커서 그런지 2위에 이름을 올리고 있내요


임희정, 이다연,유해란,배선우,이선우 선수는 참가대회에서 모두 상금을 수령할만큼 꾸준한 컨디션을 보유주고 있내요.




롯데 칸타타 여자오픈 골프대회 상금 분배표 우승상금은?


상금규모가 2억이나 오른만큼 기존에 우승상금에 비해서 조금 많이 상승을 했습니다. 그럼 2019년도에는? 1억2천으로 나오고 있내요 2019년도 우승자는 김보아 선수입니다.


우승상금 : 1억6천만원

준우승 상금 : 9200만원

3위 상금 : 6400만원


보통 3라운드에서 1,2,3위 선수들을 같은 조에 편성을 합니다. 




그리고 순위별 상금분배는 상금요율에 따라서 정해지기 때문에 몇위까지 주는지가 중요하다고 보입니다.




이번 제10회 대회는 총순위 기준으로 60위까지 상금이 지급되며, 60위 선수는 400만원을 수령하게됩니다. 3라운드 컷오프 에서 성공한 선수는 일단은 400만원은 수령을 하게되죠,


하지만 늘 좋은 성적을 내는 선수가 없기 때문에 , 참가비 경비 같은걸 충당하기 위해서는 개인스폰을 다는게 참으로 중요한듯 합니다.




KLPGA 국내여자골프대회에 이번년도 첫 대회를 치루는 고진영 선수가 아무래도 가장 많은 스포트라이트를 받을게 분명하구요, 또한 제 생각에는 박현경 선수가 이번대회에도 좋은 성적을 내지 못한다면.. 어느새 사람들에 관심에서 벗어날지도 모릅니다.


다만 이전 대회에서 엄청난 타수로 우승을 한 이소영 선수가 제가 보기엔 가장 더욱 기대가 될만한 선수에도 속할듯 합니다.




그외에 안소현 유현주 선수는 필드여신이라는 필드패션으로 더욱 관심을 가지는 선수들과 더불어서 , 신인상을 탄 이정은6 선수 까지 점점 국내 여자골프대회는 국내와 더불어서 전세계적으로 골프를 사랑하는 분들에게 관심에 핵 이 되었습니다.


이번대회에서도 좋은 모습 기대해봅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