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ATP 월드투어 테니스대회 2018 5월 주요대회 일정 프리뷰 역대우승자 명단으로 보는 확실한 차이점



라파엘 나달 선수가 바르셀로나 오픈에서 타이틀만 벌써 11개를 차지하면서, 흙코트에서의 자신의 위엄을 확실히 보여준듯 합니다.


물론 페더러,나달의 대항마로써 조코비치 선수가 꾸준하게 활약을 하고 있지만, 팔꿈치쪽 부상이후로 아직 큰 위협을 주지는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런것만 보더라도, 스포츠에서 정말 부상과 체력 이 두가지를 모두 쟁취해서 꾸준하게 활약한다는걸 정말 위대한 선수인듯 합니다.


또한 니시코리 선수또한 부상복귀후에 결승전까지 간건 보면은, 아직 정현선수가 니시코리 선수와 대등한 실력이라고 하기엔 약간 부족한면이 없지않아있습니다.


물론 점차 발전하면 되는것이구요, 허나 1~2년안에도 계속 현재 자리에 머물러 있다면 큰 문제가 아닐수 없습니다




일단 5월도 마찬가지로 흙코트의 시대입니다.. 그러기 때문에 페더러 선수는 프랑스오픈까지는 출전을 포기한다구 했었지요, 물론 부상도 어느정도 있었기에, 아마도 큰 결심을 한듯 합니다.


또한 역대우승자 명단만 보더라도, 페더러 선수가 무리해서 참가해도 크게 메리트가 없을지도 몰랐기에 포기한듯 합니다.



마드리드오픈,이탈리아오픈,롤랑가로스프랑스오픈 까지 5월에는 큼지막한 대회들이 많기에, 랭킹포인트 쌓기에 최적의 달입니다.




Mutua Madrid Open 마드리드오픈은 총상금 719만유로로써, 엄청큰 대회중에 하나입니다. 당연히 ATP 포인트 1000점을 우승하면 얻을수가 있습니다.




2010년도부터의 우승자 명단을 살펴보니, 라파엘나달선수가 4번, 페더러 선수가 1번, 조코비치 2번 머레이 1번 그외에는 없을만큼,,


어쩌면 이 네 선수가 그동안의 ATP 테니스대회를 주름잡고 있었는지도 모르겠내요




마드리드오픈이 끝나기 무섭게 바로 이탈리아오픈이 시작됩니다. 상금규모는 다소 적은 544만유로구요, 마찬가지로 ATP 월드투어 점수 1000점이 걸려있습니다




마드리아오픈이 열리고 바로 진행되기때문에, 체력적으로 전대회에서 무리한 선수들 우승자 혹은 상위 경기까지 간 선수들은 연달아 우승하기가 벅찬 대회일듯 합니다.


나달 2회 조코비치 3회 머레이 1회 , 그리고 즈베레프가 2017년도 1회 우승으로 디펜딩챔피언이 되겠내요




그리고 그랜드슬램 메이저대회 프랑스오픈 롤랑가로스가 치뤄집니다. 총상금 1800만유로임으로.. 엄청나지요, ATP포인트 2000점이 우승자에게를 추가됩니다.




라파엘나달 선수가 무려.. 6회나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조코비치 1회 바브린카1회.. 페더러 선수가 포기할만 한듯합니다.


흙코트에서 거의 나달은 넘사벽입니다. 과연 이 기록이 언제까지 이어질지는.. 현재 상황을 봐서는 쉽게 깨지지 않을듯 한데요,



페더러와 나달의 나이만 보더라도.. 현재 상황에서 젊은 선수들이 이 두 선수를 과연 넘어설지가 관건이내요, 그나저나 조코비치 선수도 빠르게 회복해서 2강체제보다는 3강체제 더는 춘추전국시대가 열려야 보다 보는 재미가 넘쳐날듯 합니다.


아무튼 볼거리가 풍성한 5월 ATP 테니스대회 일정 이였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