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주식 보조지표 일목균형표 미국주식에 이용하기가 더 편합니다.


안녕하세요 미국주식으로 불타오르고 싶은 비만토끼 입니다 :) 이번 포스팅은 금일이 미국주식 휴장인관계로 제가 참고하는 보조지표중에 하나인 일목균형표에 대해서 간단하게만 알아볼까 합니다.

 

일본사람이 만든 어쩌구저쩌구 라는 일목균형표 입니다. 우리가 뭐 계산방식 이걸 만든사람이 뭘했는지는 굳이 알필요가 없을테고 바로 실전으로 보면 될것 같습니다.

 

 

 

 

WEBULL 미국주식 전문 챠트프로그램 -

 

아마도 많은 국내 분들은 미국주식을 할때 키움증권을 많이 쓰실것 같습니다. 저도 거래는 키움증권을 이용하지만, 챠트분석은 위불이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무료니깐. 광고아닙니다.

 

일목균형표는 보통 구름대 / 전환선 / 기준선 으로 크게 세가지로 잡습니다. 기중에서 제 개인적으로 기준선과 구름대를 가장 중요하게 보고 있습니다.

 

 

 

 

보통 빨간 구름대를 상승 구름대 라구 칭하고 제 화면상 녹색 구름대를 하방 구름대라구 칭합니다. 물론 제가 그렇게 칭하는걸지도 모릅니다. 키움에서는 아마도 파란색구름대로 나올것 같습니다.

 

또한 캔들이 구름대를 뚫고 아래로 내려갈때는 제대로 하락으로 향해 달려가는구나 돔황치고 보자를 외칠만한 중요한 구간도 알려줍니다.

 

 

 

 

구름대를 뚫고 올라가는데 빨간구름대를 계속 타고 올라간다면 상승이 계속해서 이어진다구 보심되구요, 구름대를 뚫고 내려오는데 하방구름대에 계속해서 내려간다면 일단은 매수하지말고 천천히 관망을 하면 된다구 보심됩니다.

 

 

 

 

결국 주가가 상승을 하기위해서는 첫번째가 일목균형표상 이 구름대를 뚫을수 있냐 없냐의 중요한 차이가 있습니다. 물론 이 구름대를 매물대라구 봐도 됩니다.

 

구름대가 두터울수록 해당 가격대에 물려있는 주린이 혹은 세력들이 많다라고 보심되죠, 이 두터운 구름대를 뚫을려면 엄청난 호재가 동반되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구름대가 얕아지는 구간에서 반등이 잘 나옵니다.

 

 

일목균형표에 대한 이야기는 앞으로 SOXL 단기 스윙 단타 를 하면서 추가적으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