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위아래 다 발라먹어 보고 싶어하는 미국주식을 사랑하는 비만토끼 입니다 :)

 

6월6일 화요일 미국주식은 지수는 나름 많이 올랐습니다. 대략 1프로정도 반등을 시도했지요, 시도를 했지만 4시간봉으로 본다면 그렇게까지 높은 반등이라고 하기엔 구름대에서만 놀고 있는듯 합니다.

 

단기적으로 이번주에 가장 큰 일정은 6월10일 금요일 저녁에 있을 소비자물가지수 발표입니다. 인플레이션이 내려가면 내려간대로 올라가면 올라간대로 시장에 맡겨야 하기 때문에, 섣부른 예측은 의미가 없습니다.

 

결과가 나오더라도 예측은 의미가 없을수도 있습니다. 어차피 다음주에 있을 FOMC 에서 금리는 50BP 올릴테고 긴축 QT 는 진행할테니깐요

 

 

 

 

6월6일 SPY - 1시간봉

 

구름대를 살짝 터치하긴 했지만, 6일에 반등을 시도하면서 어느정도 탈피하는가 하는 느낌을 줍니다. 일단 내가 롱에 입장이고 수익구간이라면 좀더 관망을 해보는것도 나쁘지는 않습니다. 물론 그전에 어느정도 물량을 분할매도 해서 현금비중을 챙겨놓으셨다는 가정입니다.

 

 

 

6월6일 SPY - 2시간봉

 

여전히 아직 기준선(노란색선)  내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으면서 상승추세선은 가져가고 있습니다. 다만 점점 구름대 근방으로 오고 있는걸 보니 , 상승 힘은 거의다 한듯 보입니다.

 

 

 

6월6일 SPY - 4시간봉

 

구름대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며, 다만 구름대가 아주 얇아 지는 구간이 6월20일부터 인데 네마녀의날이 끝날 쯤입니다. 얇은 구간이라구 해서 위로 쏠지 아래로 쏠지 아무도 모르죠,, 

 

희망회로는 구름대를 크게 벗어나지 않는 선에서 아래로 갔다가 대략 SPY 기준 390선에서 다시 위로 쏴주길 바래봅니다. 그것도 나쁘지는 않아보입니다. 이전 저점은 갱신 하지 않으면서요

 

 

 

UVXY 숏 - 4시간봉

 

제가 숏을 좀더 제 개인적 매수에 의견을 내는건 , 지금 롱을 사서 크게 수익을 낼수 잇는 구간은 아니기 때문입니다. 아무튼 숏 4시간봉을 기준으로 본다면

 

바닥권이고 위로 천천히 천천히 올라가기 위한 흐름을 보이고 있긴하지만, 아직 확실히 숏이 올라가기 위한 제스처는 없습니다.

 

보통 MACD 추세선이 아래로 꼭지점을 찍고 올라갈때 쯤부터 UVXY 저점이 발생을 합니다. 그때 매수를 해야죠 떨어지는 칼날일때가 아니라

 

숏도 어차피 숏이라는 생각을 하지 않고 보면 롱 챠트와 크게 다르진 않습니다.

 

 

 

6월6일 UVXY - 2시간봉

 

UVXY 숏이 바닥권일때 첫번째 바닥에서 반등을 할것인가 혹은 1번 / 2번 / 3번 까지 떨어질것인가에 대한 고민은 분할매수로 행동하면됩니다.

 

그리고 가장 기본적인 원칙은 볼린저밴드 하한선 구간일때 매수를 해야지, 오오 상승한다.. 이러다가 위로 쏘는거 아냐? 이럴때 매수하면 평단가만 높아지는 악순환이 되어버립니다.

 

숏또한 물리더라도 무릎 근방에서만 매수한다면 물리는 기간이 있을지라도 결국에는 상승합니다.

 

일단 개인적으로 UVXY - 12.5 달러정도는 큰 비중은 아니더라도 가격대는 나쁘지 않다라고 봅니다.

 

 

 

 

이 글은 주식 매수/매도 추천글이 아니며,

투자에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