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2018 테니스대회 ATP FINALS

출전명단 및 대진표





작년 지금쯤 정현 선수가 넥스트젠파이널 2017년도에 처음 열린 그해에 우승을 차지하면서 저또한 테니스를 가끔 보는 입장에서는 아주아주 좋은 한해의 마무리였지만,


그때와는 다르게 1년이 지난 지금은 부상으로 시즌 반이상을 날려버려서, 다소 아쉬움이 많이 남습니다. 그런 가운데 두번째로 열린 넥스트젠파이널은 끝이났구요.


이제 올 한해 ATP 월드투어를 마무리 짓는 ATP FINALS 가 열리게되었습니다.




올한해를 마무리 하는 거기 때문에, 일반적인 월드랭킹을 보는게 아니라 ATP 출전만으로 획득한 이번년도 순위를 정하는듯 하구요.


부상에 이유로 나달 선수는 아마도 출전을 하지 않는 모양인듯도 합니다. 물론 확실한 정보는 얻지 못했습니다. 델포르트 선수도 출전을 하지 않는군요.



조코비치 / 페더러 / 즈베레프 / 안데르손 / 칠리치 / 티엠 / 니시코리 / 존 이스너 이렇게 8명만 출전을 하구요, 존이스너는 확실히.. 그리고 명실상부 아직은 아시아 최고의 선수는 니시코리 선수가 맞는듯 합니다.




첫 경기가 현지시간 기준으로 11일 오후12시부터 진행됩니다. 한국과의 시차가 있기 때문에, 아마 한국 시간으로는 11일 밤 8시이후에나 열릴듯 합니다.


SKYSPORTS 쪽에서 생중계여부는 저두 아직 확인을 해보지 않았습니다.




2018년도 ATP FINALS 대진표는 이렇습니다. 추가적으로 스케쥴 링크만 보셔도 어느정도 감이 오실듯 해서, 스케쥴 링크만 업로드해드릴게요



정현선수의 상반기 페이스만 유지했더라도 어쩌면 이 대회에 참가할수도 있을듯한 페이스였지만, 물집부상에 제대로된 원인을 찾지 못하면서, 계속 중후반기를 잡아먹어 버린듯 합니다.


아직 어리니, 거기다 군대도 이미 면제라죠,, 아무튼 잘 관리해서 내년에는 좋은 성적을 거두길 바래봅니다.. 그래두 ATP대회 우승은 해야죠,, 물론 급이 좀 있는..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