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리닝 배드민턴라켓 라인업 lining badminton racket

 

 

그러고보면 중국 국가대표들의 고집도 쎈가 봅니다. 리닝에서 꾸준히 신형을 출시하긴 하지만, 아직도 5년이상전에 출시했던 구형모델을 들고 국제대회를 누비는 선수들이 아직도 많습니다.

물론 푸하이펑 선수는 그나마 N9 시리즈의 선두주자로 은퇴하는 그날까지 꾸준히 쓴 선수중에 하나이기도 하지요,

 

 

리닝이란 브랜드가 중국에서 나이키처럼 세력을 확장하는건 좋았으나, 너무나 배드민턴에는 신경을 덜 쓴게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어쩌면 배드민턴만 신경쓰기에는 너무 확장해논 사업이 많아서 일수도 있겠다는 생각도 해봅니다.

 

 

 

리닝은 기존에 구형모델에서 탈피해서 N50-3 , N55-3 , N9 , N9 시리즈를 발표합니다. 하지만 중국내에서는 모르겠으나, 국내에서는 인기를 끌지 못합니다. 또한 선수들에게도 조차 N9 와 N7 를 제외하곤 아에 쓰지를 않더군요

 

 

 

그리고 간혹 남자복식조에 리우유첸/리준휘이 선수가 N99 시리즈를 들고 경기에 임하는걸 자주 보곤합니다.

본래는 첸룽 선수를 위해서 만들었지만, 물론 말이 그렇다는거지요 첸룽선수는 2017년도 출전하는 대회까지 아주아주 오래된 구형 버전을 들고서 임했습니다.

리우올림픽에서도 마찬가지였습니다.

 

 

 

그렇게 리닝은 또다시 N7,N9 II 이탄을 출시합니다. 사실 2탄부터 너무나 도색을 바꿔서 여러가지 버전이 있어서 이게 다 어떤 모델인지조차 헷갈립니다.

아마도 작년에 있었던 리우올림픽 때문에 이 사단이 난게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그리고 자오윤레이는 국가대표는 은퇴를 선언하면서 N7-2 light 라는 버전을 출시하게되지요, 물론 그냥 모델만 자오윤레이를 위한 모델이라구 말합니다.

 

 

 

 

또다시 도색을 바꿔서 출시하는 N7 , N9 II .. 거기와 더불어 인도네시아 팀 스폰까지 맡으면서 더더욱 도색만 바꾼 동일 모델들의 라켓들이 속출하게 됩니다..

 

 

 

그리고 최근에 남자의 라켓이라구 불리우는 N90-3 다음 버전인 N90-4 IV 첸룽 버전이 나오게됩니다. 국제대회에서도 2대회연속 첸룽이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물론 첸룽은 이 배드민턴라켓 마져 가벼운가 봅니다. 헤드부분에 가드테이프를 붙이고 연습을 하는군요,, 괴물들입니다 역시.

 

아무튼 리닝은 최근에 N90-IV 모델을 제외하고는 딱히 새로운 모델을 출시하지 않았습니다. 사실 이러한 추세는 요넥스 빅터도 마찬가지긴합니다만,

 

어쩌면 배드민턴라켓이 거기서 거기거나 살짝만 꼬아도 다른 모델로 출시해도 동호인은 알수가 없겠지요

 

 

 

그리고 리닝의 남자복식 최강 스매싱 파워히터 푸하이펑을 위한 시그니처 모델 N9-II(골드) 버전이 또 출시합니다... 아마도 푸하이펑은 이제 은퇴를 할듯 합니다.

 

올림픽 금메달도 두개이니깐 이룰건 다 이루었으며 나이도 이제는 많이 먹었지요,

 

 

리닝 배드민턴라켓 라인업은 최근에 출시한 하이엔드급을 본다면 N80-2 버전을 비롯해서 N7-2 N9-2 N99 N90-4 이정도로 보심될듯 합니다.

 

한때 국내에서 유행하던 지포스3200(?) 모델은 대만의 리닝 OEM 회사에서 자체적으로 만들어서 팔았다구 보심됩니다.

 

즉, 리닝 중국 본사에서는 판매조차 하지 않았습니다. 물론 정품이겠지만 조금은 다른 개념이라구 보심될듯합니다.

 

어차피 동호인이 써서 잘 맞으면 장땡이니깐요, 여기까지 최근에 출시를 한 리닝 배드민턴라켓 라인업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