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2017 두바이 배드민턴 파이널 본선행 대진표

그리고 한국 대표팀 결과

 

 

 

이번 글은 사실 조금 한국 배드민턴 대표팀에게는 좋은 소리를 하기가 힘들듯 합니다. 뭐 늘 그렇지만,, 아쉬운건 아쉬운거겟지요,, 또한 이런 애기 하면은 저에게 많은 분들이 뭐라 하기도 합니다. 열심히 경기에 임한 선수에게 그런말은 할 자격이 있는가..

 

 

표현의 자유이기 때문에, 그런말은 신경쓰지 않긴 하지만 아무튼 아쉬운부분 지적해야 되는 부분은 지적해야 그 선수가 더욱 크던지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손완호 선수는 나가롱 선수에게 지면서, 첸룽의 기권이 주는 특권 아닌 특혜를 이루지 못하고 예선탈락을 할수도 있는 상황이였습니다,

아만 리총웨이 와의 마지막 경기에 3세트까지 가는 접전끝에 이기면서 본선행을 확정지으면서 또다시 리총웨이와 다시 붙게되었습니다.

 

만약에 한번더 리총웨이와의 SF 이긴다면 처음으로 두바이파이널 결승전에 오르게됩니다.

 

 

 

성지현 선수는 타이쯔잉,랏차녹 선수와 한조를 이루면서 예선부터 쉽지 않을꺼라구 생각했습니다. 물론 중국의 신예 선수또한 쉽게 질만한 실력은 아니지만 .

 

그래두 성진현 선수과 랏차녹과 중국신예 선수는 이기지 않을까 예상했지만,, 3패를 기록하면서 이번대회를 마무리했내요.. 정말 성지현선수만 보면 제가 다 화가 날정도로.. 왜 발전을 못하는지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물론 선수 자신또한 이부분에서 얼마나 화가 나겠냐말이지만..

 

그냥 아쉽내요 이제는 희망도 하지 않습니다.. 다른 선수는 꾸준하게 극복하는 모습을 보이느반면은 이제 성지현선수는 멈춰버린듯합니다.. 하락세가 맞는듯 합니다

 

 

 

 

남자복식에서는 한국선수는 출전을 하지 못했습니다. 인도네시아 수카물조 일본에 소노다 카무라 조와 더불어 보에/모겐센 그리고 리췡/장난 역시 올라갈 팀은 올라가는 구조인듯 합니다. 아쉽게도 중국에 리준휘이/리우유첸이 탈락한게 아쉽내요

 

 

 

혼복에서도 한국팀은 없습니다. 인도네시아에 아마드/낫시르 팀은 정말 나이가 많음에도 불구하고 큰대회에서 어물쩡 올라가느게 대단합니다.

 

그래두 개인적으로 중국에 젱시웨이/첸칭첸이 우승하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만. SF 에서 일단 능구렁이 낫시르 선수를 이겨내야겟지요

 

 

제일 가장 아픈 여자복식입니다. 이소희/장예나 선수가 연초부터 전영오픈을 우승하면서 제가 생각하기에는 두바이오픈까지 쭈욱 갔으면 우승문턱까지 가지 않았을까 예상했지만, 중반부부터 서로 파트너를 갈라서 운영을 해서,, 이런 결과가 나오지 않았을까 예상합니다.

 

이소희 선수는 올해 최고의 한해를 보냇지만, 마지막 두바이오픈에서 본선탈락을 기록해버렸내요.. 물론 이소희/신승찬 조합으로 내년부터 열심히해도 되겠지만,

 

왜 구지 두바이오픈을 포기했는지 알수가 없내요. 아무리 뛰어난 선수라구 할지라도 반년이상 팀으로써 활동을 하지 않았는데 단번에 좋은 성적을 내기란 쉽지 않습니다.

 

또한 두바이오픈 처럼 뛰어난 선수들만 임하는 경기에서 말이죠,, 이 부분은 정말 한국 배드민턴 코치진이 먼가 판단을 달리했을 가능성이 높지요..............

 

 

 

사실 한국 배드민턴 대표팀에서 정경은/장예나 선수가 가장 나이가 많습니다. 내년 아시안게임까지 출전하지 않을까도 예상해보지만 이번 대표팀선발대회에 참가하느냐 마느냐가 관건이겠내요.... 올림픽 이후로는 좋은 성적을 전혀 보여주지 못하는 정경은 선수.. 너무 올림픽이후의 성적이 좀 그렇더군요

 

 

 

사실 일본에 혼복 여자선수 쿠리하라 미모에 비해서 커리어적인면 실력적인면이 다소 아쉽습니다. 그래서 일본또한 혼복에서는 결승전에 거의 오르지 못한 나라중에 하나이기도합니다.

 

 

 

코리안리그까지 뛰고 온 이소희선수 12월10일에 결승전이 끝나고 13/14/15일 경기를 임했기에 체력적으로도 많이 지쳤을거라구 여겨지네요, 아무튼 파트너와의 맞춤도 반년만에 하는거고 체력적으로 힘들었기에 역시 이걸 결과로 보여준듯해서 아쉽습니다.

 

 

성지현선수의 남자친구 이기도하지요,, 사실 공개연애를 발표하기도전에 이미 저는 알고있었지만,, 특히나 공개적으로 발표후에 더욱 성적이 좋지 못해서 많은 팬들은 오히려 싫어하는 면도 많았습니다.

 

처음으로 본선행에 출전하는 손완호 선수 사실 첸룽이 기권하면서 한경기를 덜 치루기도 했습니다. 아무쪼록 4강에서 리총웨이와의 리매치가 성사되었습니다. 어찌될지 궁금해집니다.

 

2017년의 슈퍼시리즈 마지막 대회인 두바이파이널.. 한국은 사실 실패였다구 보여집니다.그럼에도 불구하고 국가대항전으로 보면 한국이 중국 다음으로 훌륭한것두 사실이라는게 함정 아닌 함정...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