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PGA 투어 재개 찰스 슈왑 챌린지 시작 

우승상금 및 한국 출전 선수는 누구




드디어 미국에 힘인지 모르겠으나 , 전세계 선수가 모이는 미국프로골프 PGA투어가 현지시간으로 6월11일 시작됩니다. 더군다나 예상과 다르게 세계랭킹 선수들이 대거 출전을 하면서 더욱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특히나 세계랭킹 5위안에 선수가 모두 출전을 하는 대회가 34년만에 처음이라는 말이 나올정도로, 의외인 찰스 슈왓 챌린지 PGA 투어인듯 합니다. 아무래도 미국이 그렇게 까지 안정화된 상태가 아니기 때문이죠,


물론 무관중으로 치뤄진다는 점이 있긴 하지만 말이죠, 또한 랭킹 20위안에 선수들중에 15명이 참가를 한다구 하니.. 세계 골프팬분들에 관심이 많이 쏠릴듯 합니다.




특히나 한국 팬 분들에게는 현재 상금랭킹 2위를 올라와있는 임성재 선수에 활약이 기대될뿐만 아니라 , 출전여부도 관심이 쏠리고 있을텐대요, 일단 언론과 네이버골프 쪽에서는 출전이 확실시 되는듯 합니다.



그리고 세계랭킹 1위부터 5위에 출전하는 선수들을 보면


1위 로이매킬로이

2위 욘람

3위 브룩스 켑카

4위 저스틴 토머스

5위 더스틴 존슨


모두 출전을 하기로 했습니다. 본래는 거의 랭킹에 대부분이 미국 거주를 하지 않아서 관계자 쪽에서 많은 걱정 아닌 걱정을 했을겁니다. 그래도 상금이 좋긴하죠..




일단 네이버골프 쪽에서 제공된 정보에 의하면 , 2020 PGA 투어 찰스 슈왑 챌린지 에서는 한국 선수로는 감성훈,김시우,안병훈,이경훈,임성재 선수가 출전을 한다구 알려주고 있습니다.


또한 PGA 쪽에서는 선순들 모두 2주마다 검사를 실시하고 있다구 하니. 대회 중단에 엄청나게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듯 합니다.




상금 규모에 대한 내용을 정리하면서 .. 정말 여자와 남자 대회에 상금 규모 및 우승상금 차이는 심한듯 하더군요.. 테니스도 마찬가지이긴합니담 말이죠 . 아무튼


2020년 PGA 찰스 슈왓 챌린지 총상금은 750만달러 이구요

우승상금은 135만 달러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이걸 한화로 환산해보면 약.. 우승시 상금은 16억 3천만원 가량되니깐,, PGA 진출을 해야되는게 맞내요.. 여자는 LPGA 이구요




2019년도 기준 우승상금 및 상금분배표


사실 이부분을 찾기가 쉽지 않더군요 . 우승상금 이야 워낙에 관심을 받는 부분이기 때문에 확인이 쉽지만, 컷오프 통과후 선수별로 지급된 상금을 알기가 어렵더라구요.



2019년도 대회에서는 케빈나 선수가 우승햇으며.


우승상금 135만달러 

준우승상금 78만달러

3위 42만달러

4위 29만달러


동률일때는 동일한 상금을 주기 때문에, 2019년도 4위는 5위상금으로 지급되었다구 하내요. 아무튼 준우승을 해도 거의 10억 가까운 돈을 받기 때문에.. 또다시 미국으로..




가장 낮은 순위에 선수 상금 지급액도 궁금했습니다. 컷오프 탈락자는 당연히 제외되었구요. 맨마지막 73위에 오른 선수에 상금 지급액은 1만4천달러입니다.. 이것만 해도 대략 1700만원 입니다.


물론 미국까지 가야되는 경비며 그런 부분이 분명 돈이 많이 드는건 사실이긴합니다만. 확실히 PGA 에는 좋은 성적을 거둔다면 충분한 보상을 받는듯 한 기분입니다.


2019년 찰스슈와브챌린지 대회에서 안병훈 선수는 68위로 14892달러.. 약 1700만원 가량을 수령했습니다. 이제 한국시간으로는 11일 밤 늦게나 12일 새벽 에 중계가 되지 않을까 싶내요 .


이부분에 대한 포스팅도 추후에 진행해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