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개인사업자 간이과세자 일반과세자

현금영수증 인터넷 발급 방법





이번 포스팅은 스포츠 관련이 아닌, 제가 살면서 느끼는 부분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이 과정을 이 블로그에 올리고 있는데요,


전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으면서도, 수익증대를 위해서 쇼핑몰만이 아닌, 블로그에서 물건을 판매하는건 어떨까 하는 생각을 늘 하고 있었습니다.


물론 과거에도 현재에도 개인블로그에서도 신용카드 결제없이 현금만으로도 매출을 올리는 분들이 참으로 많다는걸 알고 있지요,


다만 저는 깨끗한 사업을 하고 싶어서 과연 그러면,,, 개인적으로 거래를 했을경우에 발생하는 현금영수증은 과연 어떻게 발급받는지 궁금했습니다.




인터넷외에도 ARS 라는 전화통화만으로도 가능한 부분이 있지만, 사실 이번 포스팅의 말미에 쓸 말을 보신다면, 아 인터넷으로 일단 발급 받는 방법을 미리 숙지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국세청 홈택스 ] 홈페이지에서 조회/발급 으로 이동해주세요, 로그인 절차는 필요없습니다.




다음 화면에서 , 중간 맨 아래에 파란 테두리에 보시면, 


- 현금영수증 인터넷 발급 안내 


메뉴가 보이심을 알수가 있으십니다.




수많은 인터넷 업체들이 있지만, 물론 제가 모든 업체에 접속해보지 않았지만, 개인적으로 두번째 엘지 유플러스를 좀더 추천하는 바입니다.


이유는.. 아주 간단하죠 회원가입이 그나마 간편했기 때문입니다.. 두둥?




맨 처음에 위치한 KT를 접속해보니 회원가입이 창이 따로 없더군요, 순간 당황을 했습니다.. 알고보니 가입문의사항은 전화를 하라는겁니다...



요즘 세상에 누가 전화를 해서 가입을 할려구 하나요,, 물론 직접 전화를 걸어보지 못했지만, 그래두 이 절차방식은 요즘 시대에 왠지 동떨어진듯해서,,, 귀찮아서 패스를 했습니다.




결국 회원가입이 인터넷으로도 가능한 두번째 사이트 엘지유플러스로 결정




비록 입련란이 많지만, 그래도 바로 해당일에 가입을 해서 현금영수증 발급 절차까지 확인해볼수 있으니 , KT보다는 엘지유플러스 가 훨씬 수월하다고 판단을 했습니다.




로그인을 하고, 이제 테스트로 현금영수증 승인(발행)요청을 눌러보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그와별개로


- 현금영수증 취소요청 가능

- 현금영수증 출력/조회 가능


즉, 저도 고객이 갑자기 주문취소를 넣으면 어찌해야될까 했는데요, 취소 기능도 같이 제공하고 있으니 .. 믿음직 스럽더군요




입력란은 사실 간단해 보이면서도, 많은 공부를 하게되는 모양새입니다. 일단 주의할점을 알아본다면


◎ 구매자가 12/01에 입금처리를 했다면, 12/01 혹은 11/30 에만 입력이 가능합니다. 

즉 이 곳에서는 거래당일과 전일만 입력이 가능하기에, 이틀이상 미룬다면 예상치 못한 불상사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 공급가액 / 부가가치세 를 생각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우리는 흔히 부가세를 10% 라구 생각합니다. 물론 맞습니다만 금액이 딱 떨어지지 않는 금액을 입금 받았을때 과연 이걸 어떻게 분배해야하는지 궁금해하지 않을수가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11,000원의 물건을 팔았다면, 신고시 부가가치세는 1000원이 됩니다. 사실 이렇게만 판매금액이 나와준다면 편리하겠지만, 그렇지 않는 변수는 늘 많기 때문에, 이부분도 미리 공부하시고 현금영수증 발급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