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요넥스 배드민턴라켓 SP 버전 세관에서 걸려보다 실제후기

(with 나노레이글란지) 가품 의심스럽다

 

 

스토어팜을 운영하면서, 가장 많은 질문을 받는 브랜드가 바로 요넥스(yonex) 그만큼 세계적으로 1위 기업인만큼, 배드민턴 동호인에게는 가장 큰 사랑을 받는 브랜드다.

그러기에 전세계적으로 가품배드민턴라켓이 가장 많기로도 유명하다. 물론 빅터 와 리닝도 마찬가지겠지만..

 

 

일단 중국직구(타오바오) 를 비롯해서 여러가지곳에서 해왔지만, 사실 처음으로 세관에서 지적재산권 침해에 걸려보았다. 이건 쉽게 말해서 가품이 의심스럽다 .. 사실 대부분의 직구족들은 이런경우에는 폐기처분을 요구한다.

즉, 가품을 사는 경우도 많기 때문에 결국에는 폐기될게 뻔하기 때문에 폐기요청을 하지만,

 

일단 저 같은 경우에는 정품임을 확신했고 또한 내가 폐기요청을 하면 내가 가품임을 인정하는 꼴이 되버리기도 했다..

 

 

 

 

SP(선라이즈) 버전이 유난히 삼각캡 쪽에 이런 문구를 넣어서,, 더욱 직구로 구매를 할려는 분들에게 가품의 의심을 많이 받기도한다라는..

 

일단 앞전에도 여러글을 썼지만 KR(코리아유통) TW(대만유통) SP(선라이즈. 인도,홍콩 을 비롯해서 가장 많은 국가에 유통)

 

선라이즈는 또한 요넥스의 저가형 라켓들 듀오라77 이라던지 그런 류를 직접 요넥스와 계약을 맺고 제작도 하는 OEM 이라구 보심됩니다.

 

허나 요넥스의 모든 상위레밸의 배드민턴라켓은 일본공장에서 만들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가품스럽다구 안믿는 분들도 많습니다. 물론 모든 분들에게 이걸 이해시키고 수긍하게 만들기란 쉽지가 않지요,

 

 

 

 

요넥스 배드민턴라켓 가품 확인할때의 하나의 TIP 이라면 시리얼 번호입니다.

 

2015년도이전에 SP 유통라켓들은 이부분에 스티커가 붙여져있구요, 2016년도 이후부터는 스티커가 제거가 된듯합니다. 그리고 2017년도 부터는 원그립 부분에 선라이즈 홈페이지에서 직접 정품을 확인할수 있는 스티커가 부탁되어 유통중입니다.

 

100452 SP 라구 적혀있습니다. 10월 04일 2015년 2번 라인 선라이즈 유통 이리 이해하면 쉽습니다.

 

모든 가품은 월/일/년 이 정확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31일을 오바하는 32 라던디 44 라던지 12월을 능가하는 22월 이런 경우지요

 

 

 

 

그리고 저에게도 배대지에서 한통의 메세지가 날라옵니다. 해당 품목은 요넥스의 나노레이글란지SP .. 지적재산권 침해라구 의심스럽다구

 

폐기를 할건지 혹은 세관에서 감정을 받을건지 묻습니다.. 사실 처음 겪어보는거라 아무리 내가 정품임을 확신하면서도 불안합니다.. 또한 통관이 되더라도 창고료등이 발생할수 있다구 하더군요

 

진행과정이 이렇습니다

 

(1) 세관에서 사람이 지적재산권 침해상품을 검사합니다 의심스러우면 스탑 시킵니다.

(2) 폐기요청이 아닌 감정요청시 해당 브랜드 변호사에게 연락합니다

(3) 해당브랜드 변호사는 연락을 받아서 해당 브랜드 관계자들이 직접와서 검사를 진행합니다

(4) 최종적으로 문제가 없을시 통관을 시켜줍니다.

 

다만 그 기간동안 세관에 있을동안의 해당 물품에 대한 창고료등이 발생합니다.

 

즉, 모든 제품에 대해서 하지 않기 때문에 우리가 알리에서 가품을 사더라도 통관이 되는 경우가 사실 허다하다고 보심됩니다.

 

 

 

 

그리고 제가 구매를 도와준거라서 , 참 애매모호한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다행이다 기달려주신다구 합니다. 고맙지요 저또한 처음 겪는일이라서 참으로 당황스러웠다는..

길면 3주까지도 걸린분이 있다구 하더군요, 보통은 1~2주 내에 감정이 끝난다구 합니다.

 

위 문자는 직접 상대방에서 허락을 받고 게시합니다.

 

 

 

 

그리고 마침내 11월29일 감정이 들어갔음으로 수입신고수리가취소가 됩니다. 약 10일이후 수입신고수리가 떴내요, 토요일이라 택배 인계는 되지않고 월요일에 될듯합니다.

 

다행스럽게도 너무 긴 시간이 걸리지 않아서 참으로 다행스러운 케이스였습니다. 저또한 나노레이글란지 SP 버전에 대해서 궁금해 하는 분들이 너무 많아서 한편으로는 좋은 정보가 될듯도 싶더군요

 

 

 

 

물론 정말 이런상황 발생하는게 서로간에 좋지는 않습니다. 또한 요즘 직구족도 많고 이게 힘들면 구매대행 하는 분들도 많습니다.

사실 국내보다 택배기간이 엄청 느리고 어떨때는 정말 2주를 기달려야 하는상황, 위에 상황처럼 지적재산권이 걸려서 감정이 들어가면 3주도 걸릴수도 있습니다.

 

물론 가품도 참으로 많은 요넥스 배드민턴라켓이지만, TW/SP 각종 해외에서 유통되는 다양한 제품들에 너무 편견은 없었음 하는 바램입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