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2018 아시안게임 배드민턴 

여자단체전 대진표

남자단체전 대진표





제가 한참 배드민턴에 미쳐있을때의 엄청난 스타들의

단체전 사진입니다..


물론 이제는 이소희/신승찬/성지현/손완호 를 제외하면

국가대표는 없는듯 합니다.


아무튼 아시안게임 배드민턴 첫 종목으로 스타트를 할

단체전 대진표가 나와서 안나해드릴까 합니다.




일단 단체전 출전선수는 이미 제가 포스팅도 했고 했지만,

한번더 복습 하자는 형태로 본다면



남자 :: 손완호,허광희,이동근,하영웅,서승재,김원호,최솔규,강민혁,김재환,박경훈

정의석/김덕영 조를 뺀건 음 앞으로 계속 이어나갈 선수들로는 보지 않은듯 합니다..


여자 :: 성지현,안세영,전주이,이세연,이소희,신승찬,김혜린,공희용,채유정,백하나

역시나 여자쪽도 장예나/정경은 조가 내년에는 은퇴를 할듯해서 뺀듯 하네요..


물론 저에 개인적 소설입니다.. 개인적 생각




19일 일요일부터 시작해서 , 22일 수요일에 끝입니다.

물론 단체전만 해당됩니다.


단체전이 끝나고야 개인전이 시작되는 형태입니다.


사실 아시안게임하면, 물론 메달도 좋고 다 좋지만 특히 남자선수들은

금메달을 따면 군면제가 달렸기에 라구 하지만..


현재 남자선수들의 대다수가 10대후반 20대초반이라..

것두 애매하고,, 동기부여가 잘될까도 싶네요..


물론 꼭 군면제를 위해서 필사적으로 임하는게 좋은건지/나쁜건지

모르겠으나. 그래두 동기부여는 소중하니깐요..






2018 아시안게임 배드민턴 남자단체전 대진표




한국이 일단 태국정도는 가볍게는 아닐지라도, 이기고 올라갈듯


말레이시아 대 일본 인데요,

말레이시아에는 일단 남복에서 고셈/탄위키옹 

그리고 남단에서 리총웨이


리총웨이 대 모모타 꿀재미 예상.. 이게 1라운드라니


어찌보면 남자단체전 일본은 1라운드부터 힘겨운 상대네요

한국은 어찌보면 약간의 운(?) 1회전이네요


한국 남자 단체전은 일단 손완호 선수가 그래도 

단기전에는 강합니다. 아무래도 체력적으로 장기로 가면 힘들죠


리총웨이 모모타 등 1:1로 해볼만하다고 봅니다.

오히려 리총웨이가 오길 더 바랄지도.. 모모타는 젊기에...


아 개인만의 생각이 많아 지기에.. 글은 여기까지..






2018 아시안게임 배드민턴 여자단체전 대진표




한국이 일단 일본과의 대결이 불가피해 보입니다.. 중국은

남자나 여자나 꿀대진으로 결승행이 사실 기정사실인듯 합니다.


결국 어찌보면 단체전은 한국/중국/일본 의 3파전이 맞내요..

비록 한국이 전체적인 등수에서는 낮지만 그래도 


성별 단체전으로 보았을때 3위안에는 들지요,, 물론 남자쪽은 제외..



성지현 대 오쿠하라? 야마구치? 승산은 반반입니다. 반반인게 어디

이소희/신승찬 대 다카하시/마츠토모 그외에도 쟁쟁한 여복선수들

대거 .. 


사실 남자쪽보다 여자쪽이 더 재미날듯 하네요


백하나/안세영 이유림 선수는 부상으로 나오지 못하지만

은근 어린 선수들이 일을 낼수도 있겠다라는 생각이 드네요..



아무튼 얼른 생중계로 보고싶은데,, 국내방송사가 해줄지 ..

인도네시아가 그래도 배드민턴 인기가 엄청나서, 생중계는 문제

없을듯 한데, 워낙 국내에서는 비인기종목이라.. ( 보는거에 한해서 )





https://www.youtube.com/watch?v=YgH4LCGPSRg


20일 여자단체전 생중계중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