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더 CJ컵 씨제이컵 섀도우크릭 우승상금 및 PGA  이번대회 한국출전선수 임성재 김주형 포함해서 한국에서 건너간 5명의 선수까지 풍성한 이번대회

 

 

 

이번 더 CJ(씨제이)컵 대회가 열리기전 한국에서 열린 제네시스챔피언십 대회또한 이슈였습니다. 그 이유는 이번에는 코로나 사태로 인해서 한국에서 열리는 유일한 PGA 대회였던 씨제이컵이 미국에서 열리게 되었기 때문이기도 하구요

 

또한 제네시스 순위와 더불어서 기타 조건에 의해서 CJ컵에 출전자격이 주어지는 KPGA 출전선수들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그로인해서 총5명에 선수가 자가격리 조건없이 미국으로 건너갔습니다.

 

 

 

본래 갈수 있던 제제니스챔피언십 우승자 김태훈 선수는 아이가 태어난지도 얼마되지 않은점과 이러저러한 이유로 출전을 하지 않기로 결정을 했구요,

 

그로인해 최총 5명의 선수중에는 이태희 이재경 선수가 포함되어있습니다. 또한 이미 미국 활동을 위해서 국내대회는 거의 포기한 김주형 선수또한 이번대회에 출전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번 더 CJ컵은 출전수가 단 78명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과연 컷오프를 어느순위에서 끊는것도 궁금한점이기도 합니다. 임성재 선수를 비롯해서 김시우 안병훈 강성훈 선수등 미국에서 활동하는 선수들도 다 출전을 합니다.

 

다만 이제 1라운드가 끝났는데요, 임성재 선수는 거의 꼴찌에 가까운 순위를 유지중입니다.

 

 

 

 

특히 이번대회는 총상금 규모가 975만달러나 되기 때문에, CJ가 후원하는걸 떠나서 세계 탑 랭커들도 출전을 많이 하는데요, 4회를 맞이한 이번대회에서 2번이나 우승을 차지한 토마스 선수도 나오죠,

 

물론 아쉽게도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아버린.. 더스틴 존슨 선수는 기권처리를 하게됬습니다.

 

 

 

더 CJ컵 섀도우크릭 대회에 한국선수로는 김시우 강성훈 안병훈 김한별 김주형 이태희 김성현 이재경 이경훈 임성재 이렇게 출전을 하고 있으며, 이게 한국 선수 순위별루 나온듯 합니다 나열순이

 

 

 

위에서도 언급해드렸는데요, 78명의 선수중에 함정우 선수가 77위.. 임성재 선수가 공동72위 이경훈 선수와 동률 이군요.. 아 함정우 선수도 출전을 하고 있습니다. 이부분을 이제서야 확인을 했습니다.

 

 

 

더 씨제이컵 섀도우크릭 대회는 라스베가스 미국에서 열리며, 총상금이 975만달러 입니다. 그리고 우승자에게 주어지는 우승상금은 무려 175만5천달러로써, 한화 약 20억원이 될 전망이라구 합니다.

 

다만 PGA 공홈에서 대회 장소가 바뀌어서 그런지 예전 자료를 찾을수가 없었습니다. 그러면 더욱 이전 자료를 토대로 순위별상금 리스트를 확인할수가 있는데요 아쉬운 부분입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