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미국주식 3배레버리지 상품 스윙 단타 :)

상승중일때 매도방법 포인트 잡기 챠트분석


안녕하세요 :) 미국주식 3배레버리지 상품을 주로 투자하는 비만토끼 입니다. 제가 본래 쓰던 블로그를 방치하다가 제 매매일지 식으로 해서 이 곳에 점점 주식 애기를 적어볼까 합니다.

 

저는 주로 3배레버리지 상품을 매수/매도 하구요. 아무래도 장투 개념보다는 단타 스윙 이라는 개념으로 투자하고 있습니다. 이번 2022년 상반기 엄청난 하락장을 저 또한  몸으로 맞으면서 많은 공부와 겸손함을 배운듯 합니다.

 

 

 

 

행복했던 2020 ~ 2021년도 상승장

누구나 돈을 벌었다는 전설에 2년 , 바닥구간에서 줍줍후 조금만 기달리면 위로 쭉쭉 전고점을 갱신하는 아주 아름다운 미국주식이였습니다. 저또한 2021년도 상반기쯤부터 시작을 했고, 수익을 챙기면서.. 본업 하지말까? 전업할까? 까지는 아니였지만, 아주 큰 수익실현에 꿈을 꾸게됩니다..

 

허나.. 역시 주식이란 호락호락 하지 않는법

 

 

 

 

어디가 바닥인지 알수없고, 뿅망치 구간도 모른다

2021년도 상승장일때를 기대했던 많은 분들은 2월에 아마도 제대로 된통 당해서 물려있을겁니다.  1월24일 바닥을 찍은후 살짝 상승하는가 싶더니.. 1일봉 기준  저항대 부근을 결코 뚫지 못하고 다시금 2차 하락으로 향합니다.

 

그리고 2월24일 1차 바닥을 한후 한달만에 다시금 2차 바닥을 만든후에 그때서야 이제 슬슬 반등에 성공을 하죠 ,,

 

반등에 성공한건 좋았지만.. 1차바닥 일때 정말 그 근방에 매수가가 아니였더라면 3월 상승장 일때도 본전을 못했을 가능성이 높죠,

 

그리고 이제 5월에 또다시 바닥이 왔고, 상승중이긴합니다만. 2월처럼 저항대를 뚫지 못하고 내려갈지 아니면 3월처럼 위로  더 올라갈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2월 저항대 못뚫고 다시 내려가는 구간 ( 1시간봉 )

1시간봉으로 보면 좀더 타이트하게 흐름 파악이 쉽습니다. 

MACD 보조지표를 보시면 점점 두선이 마주치면서 아래로 내려가는게 보입니다. 그 전에 이미 본장 시작하자마자 저항대를 뚫고 내려오죠.. 이때 풀매도할까? 고민을 하게됩니다.

 

다만 이게 구름대 (일목균형표) 를 뚫고 내려오는게 진정한 하락신호구요 , 허나 진정한 하락신호일때 판다면 너무 낮은 구간대일때 매도를 하는꼴이 되버립니다.

 

1일봉 기준으로 저항대 부근에 온다면 일단은 매도를 하자 ~~ 분할매도 !!

 

 

 

 

 

 

이것이 바로 주식에 묘미 3월 대 상승장 ( 1시간봉 )

저도 이때 일부분 탈출을 했습니다. 약간에 손절도 있었고 익절도 있었습니다. 일단은 시드머니를 충분히 만드는게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는데..

 

아뿔싸 4월에 다시 물려버렸네?? .. 공부가 덜 되었엉.. ㅠㅠ

 

아무튼 챠트 모양은 동일합니다. 쭉쭉 오르다가 어느순간 점점 내려오기 시작하죠, 그러면서 저항대를 뚫고 내려옵니다. 그래도 이때는 많이 올랐기 때문에 저때까지 기달렸다가 팔았어도 수익은 나쁘지 않았겟죠,

 

 

다만 상승력이 적을때 2월처럼.. 구름대를 뚫고 내려올때까지 기달리다가 매도하는건 아주 수익율이 저조해집니다.

 

 

 

 

5월27일 금요일 ( 1시간봉 )

아직까지는 MACD 추세선도 좋은편에 속합니다. 다만 5월31일 화요일 프리장부터 어떤 흐름을 보일지는 한치앞도 알수가 없습니다. 만약에 본장이 시작하고 장초반에 1~2% 급락한다면 조심해야겠습니다.

 

또한 

 

1일봉 기준 저항대 ( SPY ) 423포인트 입니다. 5월27일 종가가 415달러이기 때문에 1~2%만 오른다면 일단은 1일봉 저항대에 마주치게 됩니다. 이때는 더 올라갈지 모르지만 , 일단은 어느정도 수익실현을 하는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만약 저항대를 뚫고 올라간다? 나머지 매수했던 물량은 그냥 관망하다가 .. 구름대를 뚫고 내려갈때쯤에 다 팔아도 괜찮고.. 그전에 저항대를 뚫고 내려올때쯤에 매도해도 괜찮습니다.

 

상승에 끝은 알수 없고 하락에 끝도 알수 없습니다.

 

 

5월30일 월요일은 휴장이구요 5월31일  화요일 본장을 보면서 다시금 포스팅을 준비해보겠습니다. 3배레버리지 상품으로 성공해 보고싶은 비만토끼 입니다.

 

 

이 글은 개인에 의견이며, 투자에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