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2021 시즌 ATP 남자테니스대회 메이저 그랜드슬램 4개 대회 일정이 공개되었습니다. 한번 미리 천천히 살펴보고자 포스팅을 합니다.

 

 

 

2020 ATP 파이널스 대회를 끝으로 12월에는 한대회도 열리지 않습니다. 본래는 데이비스컵 이 있었지만 아무래도 국가대항전을 치루기엔 상황도 좋지 않고 , 또한 예선전도 제대로 치루지 못했기에 당연히 열릴수가 없었죠,

 

그리고 2021 시즌 ATP 테니스대회 일정표가 공개가 되었구요, 특히나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보는 메이저대회 그랜드슬램 대회들의 일정 이 공개가 되었죠

 

 

 

특히나 2021년 1월부터 바로 호주오픈 테니스대회가 열립니다. 물론 본래 일정보다 늦춰질수도 있고 연기될수도 혹은 취소가 될수도 있지만, 현재 코로나 상황과 백신 상황에 맞춰서 아마도 연기 나 취소보다는 조금 늦추더라도 2021년도에는 테니스대회가 제대로 열리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테니스 4대 메이저대회는 호주오픈,프랑스오픈,영국오픈,미국오픈 이렇게 나눕니다. 프랑스오픈은 롤랑가로스 라구 부르기도 하구요 영국오픈은 영국이라는 명칭보다는 윔블던오픈이라구 하죠 미국오픈도 US오픈이라구 부르는게 좀더 친숙한듯 합니다.

 

맨 처음 열리는 호주오픈이 멜버른에서 일단은 1월18일부터 진행한다는 소식입니다. 랭킹에 따라서 한국에 정현/권순우 선수가 출전을 할수도 있고 못할수도 있죠 물론 예선전을 치루면 가능하기도 하겠습니다.

 

2020년 호주오픈에서는 남자테니스 부분에서는 노박조코비치 선수가 우승

 

 

 

2020년도에 열리지 못한 윔블던 오픈에서는 2019년도에 노박조코비치 선수가 우승을 차지했었습니다.

 

 

 

2020 US오픈 테니스대회에서는 남자부분 도미니크팀 선수가 우승을 하면서 드디어 빅3말고 다른 선수가 메이저대회 그랜드슬램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린점에서 남다르긴했지만, 나달,페더러 불참이라는 어느정도의 운도 있었다구 보여집니다. 물론 그렇다구해서 결코 실력이 한수 아래라고는 말할수 없을만큼 훌륭한 선수인건 확실하죠

 

 

 

역시나 흙신 답게 처음으로 가을에 열린 롤랑가로스 2020 테니스대회에서 라파엘나달 선수가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다만 아직도 하드코트에서의 악몽은 여전하다는걸 또 입증해버린 아쉬운 2020년 한해가 될듯한 나달 입니다.

 

2021년 ATP 그리고 WTA 두종목 모두 대회들이 안전하게 많이 열렸으면 하는 바램이구요, 4대 메이저대회 일정은 위 이미지에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1월 호주오픈

5월 롤랑가로스 프랑스오픈

6월 윔블던 오픈

8월 US 오픈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