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여자배구 국가대항전 2018 VNL 발리볼 네이션스리그 일정 및 중계정보 안내입니다.



사실 이 대회는 2017년도까지 열리고 있었던, 월드그랑프리리그를 폐지하면서 2018년도부터 새롭게 창설된 대회라구 보시면될듯 합니다.


16개국가가 예선조별리그를 5주동안 거친후에, 순위별루 진출하는 대회라구 보심될듯 합니다.


여자부는 화요일 수요일 목요일 이루어지구요, 남자부는 금요일 토요일 일요일 치뤄지게됩니다.




한국은 첫째주에, 중국,벨기에,도미니카 나라들과 경기를 치루게되는데요, 총 5주간 열리는 은근 장기 레이스기에, 한경기에 너무 모든걸 솓아붓는것보다는 플랜을 잘짜서 순위를 올리는데 집중하는게 제 생각에는 더 좋을듯 해 보입니다.



15일 한국시간으로 오후5시에 중국에서 열리는 첫경기는 벨기에전이구요, 16일이 세계랭킹 9위 도미니카 17일에는 세계최강 중국과 붙습니다.




2018 발리볼 네이션스리그 주간별 홈팀을 보신다면,


첫째주에는 중국에서 열리며

둘째주에는 한국에서 열리며

셋째주에는 네덜란드에서 열리며

넷째주에는 태국에서 열리며

다섯째주는 아르헨티나 에서 치뤄집니다.


이 홈 국가들은 한국기준으로 잡았기 때문에, 조별마다 다를수 있습니다.




사실 여자배구를 제가 평소에도 즐겨보는게 아니기 때문에, 아무래도 김연경 선수라던지 양효진 말고는 다른 선수들을 잘 모르는게 함정이죠,


아무튼 한국에서도 185cm 이상되는 선수들이 김연경,김수지,양효진,박은진 이렇게 네명이 이번 2018 vnl 대회에 엔트리에 들어가 있내요




이미 발표되서 올라오는 네이버 스포츠란 댓글을 보니 이미 생중계가 채널 KBSN 과 더불어서 SBS SPORTS 라는데요, 사실 KBSN은 편성표를 아무리 봐도 현재 공개된 시점에서는 발리볼네이션스리그에 관한 중계일정이 없는듯 합니다.



sbs sports는 근데,, 네이버와 연동을 하지 않는다면 모바일로도 시청하기가 상당히 까다로운데요,, 그래서 다른 루트들을 준비해보았습니다.




:: PC버전 전경기 가능 ::


:: 모바일 버전 회원가입 필요없음 # 1 ::


:: 모바일 버전 # 2 ::


일단 제가 주로 스포츠 생중계 포스팅에 이용하는 링크들입니다. 맨 위에는 컴퓨터에서만 가능하지만, 아마도 진행되는 모든 국가의 배구 경기를 시청이 가능할듯 하구요,


모바일에서는 #2 번이 좀더 유력해보입니다. 물론 시스템은 1,2번 거의 동일하다고 보심될듯 합니다. 팝업창 뜨시니 조심하시구요




:: 발리볼네이션스리그 전국가 일정 ::


첫경기의 시간을 보아하니, 한국시간 기준인듯도 하구요, 사실 잘 모르겠내요, 한국은 첫경기를 중국에서 열리기에 시차가 1시간이 생기는데, 편성표와 사이트와 동일하게 나오니 애매하군요,


아무튼 다음편에는 남자부 경기도 금/토/일 열린다구 합니다 그 부분에 대한 정보도 올려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