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배드민턴라켓 빅터 트러스터 팔콘의 국매미출시 3U 왜 출시를 하지 않을까?



어떻게보면 너무나 간단한 이유일것이다.. 많이 팔리지 않을거기에,, 거기다가 현재 한국 국가대표중에 누가 쓰는선수가 있는것도 아니고 말이지.. 


아무튼 언제부턴가 국내에서는 3U 제품을 팔지 않고 있다, 대표적으로 제트스피드s10 , 그리고 이번에 출시한 팔콘까지..


그에 비해 요넥스는 그런걸 가리지 않는다.. 물론 큰 이유는 3U라구 해도 어느정도 판매고를 올릴수 있는 전세계적으로 스폰을 하는 선수들로 인한 마케팅떄문일지도 모르겠다라는 생각을 해본다




일단 빅터라는 회사에서 트러스터라는 라인업은 헤드헤비로 속한다, 물론 예전에 신백철 선수가 잠시 사용할때만 하더라도 TK9000 이 샤프트까지 딱딱했기에.. 거의 망작이였을것이다..


물론 동호인기준으로.. 거기다가 국제대회에서도 거의 쓰는 선수가 없을만큼 엄청나게 하드한 모델..




그런도중에 TK9000 에 이어서 TK9900 이 출시한다.. 역시나 국제대회에서 스폰을 받는 선수들이 아무도 사용하지 않으면서, 국내에서는 출시조차 하지않는다..


그렇게 1년이라는 시간이 흘러서, 여자단식 세계랭킹1위 현재까지는 넘사벽 대만에 타이쯔잉 선수가 팔콘이라는 라켓을 들면서 현재 대만쪽에서는 엄청나게 팔리고 있는 트러스터 팔콘이되겠습니다.


샤프트 성향또한, 빅터 제트스피드s12 와 동일한 성향으로 인해서 이런 부분만 보면 어느정도 동호인이 써도 될정도이지 않을까도 싶내요.. (물론 스트링을 하고 시타를 해보지 않은 상황이라 정확하지 않음..)




일단 국내에서는 현재 4U만 판매중인듯한데요, 물론 판매실적은 그리 좋지 못할듯 합니다.. 중고카페에 가도 매물이 거의 올라오지 않을정도입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아직도 빅터에서는 소드가 가장 잘팔리는 모델이 아닐까싶은데.. 참.. 이런걸 봐서는 스타 선수가 있고 없다는건 정말 대단한 마케팅효과가 아닌가 하는 생각을 해보게되내요




그리고 국내(한국)에서는 팔콘의 3U모델을 전혀 판매할 의향이 일단은 없는듯 합니다...


중국내수용 팔콘 판매 모델 :: 4U/5U

대만내수용 팔콘 판매 모델 :: 3U/4U

한국내수용 팔콘 판매 모델 :: 4U -(04/23 현재)


일단 팔콘이 대만공장에서 생산이며, 대만에서는 5U를 판매하지 않습니다.




홍콩쪽에서는 제트스피드s10 -5U 모델을 판매하는건 보았지만, 현재는 재고가 없는상황이라구 하는걸 보니, 확실히 5U제품은 국내에서 많이 수입하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물론 그만큼 잘팔리니깐 수입을 하는거겠지요..




다시 팔콘으로 돌아와서, 헤드프레임을 보아하니, 완벽한 박스형태도 아고 검날형에 티조인트 부분은 박스형태를 보이는걸 봐서는 5U정도면은 오히려 제트10번 과 비슷하면서도 좀더 우월한 스매싱 파워를 보이지 않을까 내심기대를 갖게되는듯 합니다.




일단 경량이라고 하더라도, 샤프트가 엄청 딱딱하면 휠정도의 근력이 없다면 다루기가 쉽지 않을까 뻔하기에... 이녀석만큼은 5U정도면 스트링을 하고싶더군요.. 




그러나 저러나, 3U 동호인을 위해서 그나마 좀 판매를 해야 하지 않나 하는 저에 생각이였습니다. 물론 저또한 쇼핑몰을 운영하다보니..


10개가 팔렸다면 4U가 거의 8~9개 입니다.. 한두개 판매하기 위해서 많은 양을 수입할수도 없는게 어쩌면 총판의 큰 고민이지 않을까 생각하는 면도 없지 않아있지만...


그래두 한국정식으로 빅터 배드민턴라켓을 출고하는곳에서 어느정도는 소비자의 스타일에 맞게 3U를 판매하는게 맞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어느순간 부터 동호인은 점점 4U에서 이제는 5U까지 내려온듯 합니다... 5U이면서도 스매싱이 어느정도 된다면,, 저같아도 5U쓰세요라는 말을 하게 될지도 모르겠내요...


국내에서도 팔콘 5U를 판매한다고는 하는데, 아직 업데이트가 되지 않았내요. 그나저나 메테오80 신형또한 판매를 하지 않는걸보니.. 더디군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