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분명 배드민턴을 즐기는 인구가 전국적으로 적지 않지만, 국제대회 까지 챙겨보는 분들은 정말 생활체육으로 즐기는 인원대비 적은듯 합니다.

거기다가 최근 한국 국가대표 선수들의 성적이 좋지 못한면도 더욱 보지 않는 분들이 많아진듯 하구요, 더불어 2018년도 세번째 열리는 월드투어 인디아오픈에 한국은 출전을 하지 않기 때문에 , 더욱 관심도가 적을듯 합니다.




모든 배드민턴 국제대회가 그렇듯 세계적으로 토요일에 SF(준결승) 일요일에 FINAL(결승전) 을 치룹니다. 인디아오픈이 끝나면 2월6일부터는 아시아남녀단체전이 치뤄진다구 합니다.


아무튼 현재 열리고 있는 2018/02/03 기준으로 인디아오픈 2018 월드투어 500 의 대회에도 세계정상급 선수들이 꽤나 출전을 많이했습니다.




역시나 인디아 에서 열리는 대회답게 , 해당국가의 정상급 선수들이라구 할수있는, 남자단식에 키담비 선수와 더불어서 여자단식에 신두 선수 이 두명은 필히 출전을 했을거라구 보구요,




최근에 남자복식을 거의 독식하듯 하고있는, 인도네시아에 수카물조/기데온 조합도 출전을 하구요, 또하나에 재미포인트는




아산/세티아완 조도 다시 나오는군요(?) 이번대회를 위해서 나오는건지 아니면 아시안게임과 더불어서 아시아남녀단체전을 위해서 국가적으로 뭉친건지는 아직 확실치는 않습니다.



리우올림픽 이후로 아산/세티아완 조도 다른 남복팀과 같이 찢어져서 경기를 간혹 출전을 하곤 했었습니다. 푸하이펑은 거의 이제 국제대회는 나오지 않기에 은퇴가 맞는듯 하구요




그나마 수카물조에 대항할만한 능력을 보이는 덴마크에 노장 남복팀 보에/모겐센 조도 출전을 하는듯 합니다. 물론 제가 아직 4강 대진표를 확실히 보지 못해서, 4강까지 진출을 했는지는 확인을 못해보았습니다.




그외에 혼합복식에 말레이시아 고리우잉/찬펭순 조도 꾸준히 대회에 참가를 다시 시작한 모양입니다. 일단 2018년도는 중요한 경기라구 할수있는 아시안게임이 있기 때문에, 이 대회가 끝나고 나면 이제 어느정도 나이가 있는 선수들 위주로 은퇴를 할 선수들이 나오지 않을까 예상도 해봅니다.


한국 대표팀에서 본다면 장예나/정경은/김하나 이 세명이 가장 유력하기도하구요, 물론 손완호 선수도 이제는 나이가 꽤나 많기도 합니다.


[ 2018 인디아오픈 4강전 유튜브 ]


[ 2018 인다오픈 결승전 유튜브 ]


위 링크 타고 가시면, 4강전 유튜브 배드민턴월드tv 생중계 링크가 바로 있기 떄문에 시청하실수가 있으십니다. 혹시 컴퓨터라면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해야 볼수 있을듯 합니다. 이것으로 2018 인다오 월드투어 500에 대해서 간략한 소개를 했구요, 다른건 유튜브 채널에서 영상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