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한국 뉴질랜드 농구 중계

2019 FIBA 세계남자 농구월드컵

지역예선전

 

 

저는 이 포스팅을 준비하면서 솔직히 농구쪽에는 관심이 없었던 터이기도하구요, 클리브랜드에 스테판커리 선수만 알정도로 흥미가 사라져가는 가운데, 2019 세계남자 농구월드컵 지역예선이 곧 열린다는 소식을 알게되었습니다.

 

 

근대 조금 의아해했던거는 2019년도에 열릴 대회를 위해서 2년전부터 지역예선전을 치룬다는게 조금은 이상하기도 했는데요, 그만큼 아시아 에서는 최고중에 최고의 팀만 월드컵에 참가할수가 있는듯 합니다.

 

 

 

 

한국 그룹 A 조 소속으로써, 중국,뉴질랜드,홍콩 과 같은 조에 속해있습니다. 어느새 대표팀에는 허재 감독님의 아들 두명인 허웅,허훈 선수가 합류해 있다는 스포츠뉴스도 접하게 되었습니다.

정말 대단한 집안 DNA 인듯 합니다.

 

 

 

 

한편 한국 남자농구 대표팀은 지역예선 일정이 11월23일 오후3시10분 뉴질랜드 에서 첫경기를 치루구요,

귀국해서 11월26일 오후7시 한국 고양체육관에서 두번째 경기를 중국과 대결합니다. 힘든 여정이 될듯 하내요

 

 

그리고 2018년 2월23일 홍콩 26일 뉴질랜드 또 6월28일 중국 7월1일 홍콩 총 몇경기를 치루지는 모르겠습니다.

제 생각이지만 총 4경기를 치룰듯 합니다. 0/12

 

 

 

 

한편 FIBA 세계농구협회에서 선정한 세계랭킹을 살펴보면, 중국은 24위 은근히 높지않내요,, 뉴질랜드는 27위 한국은 34위에 위치해있습니다.

 

 

 

 

대표팀 명단을 잠시 살펴본다면

 

▲ 2017 남자농구대표팀 명단
단장 : 이경호(대한농구협회)
감독 : 허재(대한농구협회)
코치 : 김상식(대한농구협회)
팀닥터 : 이상영(CM병원/홈), 유중진(CM병원/어웨이)
매니저 : 남정수(대한농구협회)
트레이너 : 백재민(대한농구협회), 지희태(대한농구협회)
전력분석원 : 류상준(대한농구협회)
통역 : 김환욱(갤럭시아SM)
가드 : 박찬희(전자랜드), 김시래(LG), 최준용(SK), 허훈(kt)
포워드 : 양희종(KGC인삼공사), 이정현(KCC), 허웅(상무), 전준범(현대모비스)
센터 : 오세근(KGC인삼공사), 이승현(상무), 이종현(현대모비스), 김종규(LG)

 

 

인터뷰에서 아들 두명이 대표팀으로 있어서 사실 부담감도 없지 않아 있다구 하긴했지만, 실력으로 뽑혔을거라구 보기 때문에. 큰 신경을 쓰지 않으셔두 될듯하기도 합니다

 

 

 

 

1차전인 23일 오후3시10분부터 열리는 한국 대 뉴질랜드 농구 중계 링크는 네이버에서도 해주기 때문에, 큰 어려움 없이 시청이 가능합니다

 

:: 중계 바로가기 ::

 

 

 

 

이것으로 2019 FIBA 세계남자 농구월드컵의 시작을 알리는 첫경기 지역예선전 뉴질랜드 전의 내용을 안내해드렸습니다.

 

 

사실 제가 농구쪽은 잘 몰라서 아는 지식이 없어서 이만 줄이겠습니다.. 농구는 NBA 쿨럭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