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CME 그룹 투어 챔피언십 중계일절

및 실시간스코어 프리뷰 2017

 

연말이 되니 해가 넘어가는 시즌을 가지는 스포츠를 제외하고는 거의다 이제 슬슬 FILANS 대회를 치루는 분위기인듯합니다.

LPGA 여자미국프로골프 대회도 이번 CME 그룹 투어 챔피언십이 마지막대회라구 보심될듯 합니다.

 

 

이번 대회에서 세계랭킹 1위와 올해의선수상 최저타수상 그리고 보너스상금 100만달러까지 한판 승부에 모든게 걸린 정말 라스트 오보 라스트 대회입니다.

 

 

일단 이전 대회에서 연속 2대회 우승을 차지한 중국에 펑샨샨 선수가 세계랭킹1위에 올라와 있구요 2위에 박성현 선수 그리고 3위에 유소연 선수입니다.

한편 상금랭킹은 큰 의미를 두고 있지는 않지만, 1위에 박성현 선수가 그리고 2위에 펑샹샨 선수가 올라온만큼

박성현 vs 펑샹샨의 막판 끝장 승부라구 봐도 무방할듯 합니다.

 

 

 

 

한판 올해의선수상의 점수를 잠시 살펴보면, 1위유소연 162점, 2위펑샨샨 159점, 3위 박성현 157점 입니다.

 

우승시 우승자에게는 30점 부여되구요, 2위 12점 3위 9점을 부여받는 시스템입니다. 만약에 유소연 선수가 5위 이하를 차지하고 박성현이나 평샨샨 선수가 그 위로 올라갈 경우 어떻게 바뀔지는 예측 불허합니다.

 

 

 

 

거기다가 CME 그룹 투어 챔피언십에서 우승할경우 우승상금 외에도 보너스상금 100만달러라는 거대한 보너스상금을 탈 기회도 생기니 , 엄청난 대회라구 볼수 있습니다. 보너스 상금은 레이스 투 CME 포인트 1위에게만 주어진다고 합니다.

 

1위 렉시톰슨 5000점 이구요 2위 박성현 4750점 3위 펑샨샨 4500점 입니다. 박성현 선수가 우승한다면야 보너스상금까지 획득할겁니다.

 

 

 

 

CME 그룹투어 챔피언십은 역시나 LPGA 미국프로여자골프 전문 방송채널인 JTBC채널을 통해서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1라운드 :: 17일 오전 4시

2라운드 :: 18일 오전 3시45분

3라운드 :: 19일 오전 3시45분

4라운드 :: 20일 오전 2시45분

 

 

그리고 이 방송이 경기 초반부터 보여주는게 아니기 때문에 실시간스코어를 굉장히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 CME 그룹투어 챔피언십 실시간스코어 바로가기 ::

 

 

: CME 그룹투어 네이버 중계 바로가기 :

 

 

 

역시 네이버쪽에서 국내외 모든 골프 영상을 실시간으로 생중계해주기 때문에, 딱히 어렵게 시청하실필요는 없을듯하구요,

 

물론 새벽시간대 이기때문에 골프를 좋아하는분들이라면 JTBC 골프 채널을 통해서 텔레비전으로 시청하셔도 되십니다.

 

 

 

 

누구보다 2017 시즌을 화려하게 장식하고 또한 신인상까지 이미 거머쥔 박성현 선수가 유소연 펑샨샨 렉시톰슨 까지 화려한 경쟁자들과 어떠한 레이스를 펼칠지 혹은, 아무도 예상하지 못한 선수가 우승할수도 있을듯 합니다.

 

 

또한 최근에 중국에 펑샨샨 선수가 2대회 연속 우승을 차지하면서 그 기량이 뛰어나기 때문에 , 이 선수또한 무시할수가 없을듯 합니다.

다만 한가지 아쉬운건 유소연 선수가 중후반부터 그리 좋지 못한 성적때문에 과연 시즌 마지막 CME 그룹 투어 챔피언십에서 어떻게 풀어나갈지가 궁금해집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