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2017 아시아 프로야구 챔피언십 중계일정

선발명단 대회규정 안내

 

선동열 감독님이 이끄는 챔피언십 선발진이 내일부터 경기를 치룰전망입니다. 사실 이 대회는 명칭이 새로운데요,

 

이대회는 대한민국의 KBO, 일본의 NPB, 대만의 CPBL 즉 야구협회들에서 공동으로 주관하는 첫 대회라구 보심됩니다.

 

 

참가선수의 자격이 만24세이하이 혹은 프로야구경력 3년차이하여야만 하기 때문에, 약간의 스타플레이어의 참가가 적기 때문에 인기가 적을수도 있습니다.

 

(단, 취약포지션에 와일드카드 형태로 3명까지는 선발로 활용할수가 있다구 하내요)

 

 

경기방식(대회규정) 은 일본,한국,대만 세나라가 16일부터 풀리그후 3위만 탈락하고 바로 결승을 치루는 형태입니다,

아무래도 세나라만 출전하다보니 조금은 싱거울수도 있을듯 합니다.

 

 

 

우승상금이 2천만엔 한국돈으로 약 2억원 그리고 준우승상금이 500만엔 한국돈으로 약 5천만원으로 생각하시면 될듯 합니다.

 

 

참고로 2017 아시아 프로야구 챔피언십은 WBSC공인구를 사용한다구 합니다. 경기후에는 도핑검사까지 진행됩니다.

 

또한 9회까지 동점일경우에는 연장 10회부터는 무사 1,2루 상황에서 승부치기 제도를 채택함으로써 공격을 주고받고 하되 예선에 한해서는 연장 12회까지만 적용한다고 합니다, 끝내 동점시에는 무승부 처리

 

 

 

2017 APBC 최종엔트리 25명의 명단을 이미 발표를 했는데요, 아무래도 24세이하 (1993년1월1일 이후태생자) 그리고 프로야구경력 3년이하로만 구성하다보니, 스타플레이어가 조금은 적습니다.

 

 

 

11월16일 목요일 밤7시 일본 vs 한국

11월17일 금요일 밤7시 한국 vs 대만

11월18일 토요일 밤6시30분 대만 vs 일본

11월19일 일요일 밤6시 1위vs2위 < 한국vs일본 >

 

중계정보는 많은 방송사가 해주기 때문에, 딱히 어려운 상황은 없구요 모바일(스마트폰)에서는 네이버 혹은 아프리카tv를 통해서 시청을

 

다만 혹시라도 녹화중계일수가 있기 때문에 한군데 정도는 더 오픈해드리겠습니다.

 

 

 

:: 아프리카tv 바로가기 모바일 ::

 

그리고 혹시라도 녹화중계일걸 대비해서, 스포츠 전문 스트리밍 사이트도 한군데 추가로 오픈합니다

 

 

 

아마도, 아프리카tv쪽에서 생중계로 진행해주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것으로 한국,일본,대만의 야구협회에서 주관하는 2017 아시아 프로야구 챔피언십 첫해의 경기일정 및 대회규정 규칙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2017년도에는 일본에서 열렸기에 2018,2019년도에 나란히 한국 대만에서 번갈아 가면서 열리지 않을까도 생각해봅니다.

그런데 중국은 야구강국이 아닌가보군요, 뜬금없이 중국이 떠오르내요 아시아 에서는 인구가 가장 많기에,

아무튼 쌀쌀한 날씨 감기조심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