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익스트리 배드민턴라켓 루시퍼

 

사실 일단 모델 명칭은 그닥 저에게는 좋아보이지 않습니다(개인취향) 그리고 디자인도 솔직히 이뻐보이지도 않구요, 허나 일단 2017년형 신상 제품이라는점에서 궁금해서 구매를 해보았습니다.

 

 

아마 국내대리점에서는 판매를 하지 않는거루 압니다 (09.08기준) 네이버카페 배드민턴용품을 전문점으로 판매하는곳에서 1~2주전에 공구를 했던걸루 알고 있습니다. 이런저런 열띤 홍보를 했는데요 최고급 소재라는 거 말곤 딱히 늘상 하는 문구라서 신경을 쓰지 않으셔두 될듯하구요

 

 

디자인의 개인적취향

 

일단 저또한 배드민턴용품 스토어팜을 운영중에 있기 때문에, 저또한 판매자의 입장에서 홍보아닌 홍보가 될지 모르겠지만 블로그에는 최대한 제 개인적이고 솔직한 리뷰를 쓰기를 원합니다. 예전에 네이버 블로그 하면서 워낙 체험단으로 많이 받아서 장점만 최대한 써볼려구 했던 기억이 아직도 자리잡아 있는게 별루 좋아보이지는 않습니다.. 아무튼

 

 

이 라켓을 구매하기전부터 판매자와 이런저런 수다를 떨었는데요, 그쪽에서도 이리 말합니다 이번에 나온 루시퍼라는 제품은 참 촌스럽다고.. 사실 저도 그다지 이쁘다라는 생각은 들지 않습니다. 물론 이건 케바케 일듯 합니다.

 

 

AF 1+ 다른점 몰까?

 

T조인트 부분까지는 거의 동일합니다. 물론 소재적인 측면에서 좀더 우위에 있다구 하지만 과연 이 소재차이가 얼마나 큰 영향력을 동호인에게 줄지는 사실 모릅니다.

일단 제가 코브라 300s,i 제품을 써본지가 오래라 기억이 잘 나지 않아서 보유하고있는 에어로포스 1plus 와 비교하면 헤드프레임이 다릅니다.

 

 

 

AF 1+ 는 T조인트 부분은 박스형태에서(에어로다이나믹) 그위로 올라갈수록 소드형에 가깝습니다. 허나 루시퍼는 전체적으로 박스형태입니다. 일명 슬립바디에서 에어로를 접목시켰습니다. LAD 공법이라구두 합니다. 플리트에서 많이 사용하는 공법이죠

 

 

소드형 vs 박스형(에어로다이나믹)

 

그럼 일차적 결론은 간단하게 나왔습니다 AF 1+ 보다 루시퍼가 공격적인 측면이 더 강할수 밖에 없습니다. 헤드프레임이 그런거거든요 물론 이 배드민턴라켓을 잡은 사람의 실력이 좌우하겠지만, 일단 기본적인 측면에서는 그렇습니다.

 

 

그리고 루시퍼에는 새로운 한가지 특이한점이 있습니다. 제가 일단 보유한 라켓중에서는 이런 헤드페임은 처음보았습니다.. 카페쪽에서는 피라미드그로멧 시스템이라구 하더군요

 

 

 

사진상으로 잘 표현이 되는지 모르겠습니다. 일단 이 라켓또한 스네이크카본 형태구요 바깥쪽 그로멧 시스템이 참으로 특이합니다. 저도 이것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얻을수는 없었습니다.

 

 

 

그리고 확실하게 국내동호인분들에게 한때 인기몰이를 한 에어로포스 1+ 보다 좀더 많은 기술력이 담겨져 있는걸 확인해볼수 있는 각인들이 있습니다.

 

 

물론 배드민턴라켓이라는게 가격적측면 소재적으로만 우수하다고 해서 정말 좋은 제품이라구는 볼수없을뿐더러 아무리 좋은라켓이라구 할지라도 10명모두를 만족시킬수는 없습니다.

 

다만 익스트림의 파워900 처럼 어느정도 인정을 받을수 있는 그런 배드민턴라켓이라면 이 녀석도 아마 충분히 인기몰이를 할수 있지 않을까 예상을 해보는데요, 근대 국내대리점에서 판매를 하지 않는다면 좀 애매해질지도 모를듯합니다.

 

온라인으로 활동하는 배드민턴 동호인보다 오프라인만으로 활동하는 분들이 더욱 많기 때문이죠. 아무튼 익스트리에서 간만에 2017년 신상 배드민턴라켓을 출시했으니 발빠르게 구매하고 기본적인 리뷰를 쓰내요 ,

 

 

 

다음에 또 재미난 배드민턴용품 리뷰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