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2017 us오픈 테니스대회 대진표

정현 출전 1라운드 소식

 

일전에 전경기 중계라는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드디어 JTBC 폭스채널에서 중계일정이 나왔습니다. 다행스럽게도 정현선수가 출전하는 경기는 특별한일이 없다면 시청할수 있으실겁니다. 다만 새벽시간거나 혹은 아침시간대라서 조금은 불편할수도 있으실겁니다.

 

 

또한 대진표가 드디어나왔는데요 톱시드 1순위로는 나달선수가 초이스되는 이변이 발생했습니다. 그동안 2016 시즌에 줄곧 1순위 자리를 차지하던 머레이 선수가 밀려버린 꼴이되어버렸습니다. 현재 테니스계는 노장선수들의 전성시대가 되었내요

 

 

정식 중계일정은 8월29일 화요일 새벽

 

보통 메이저대회는 ATP WTA 남자와 여자 부분이 같이 진행되기 때문에, 여자가 먼저 경기를 치루는 룰로 되어있습니다. 그럼 정현선수 경기가 아무리 일찍한다고 하여도 새벽시간대일게 뻔하기에, 시청하기 여간 어려운게 사실이내요.

 

 

아무튼 8월29일 화요일 12시부터 1라운드 us오픈 테니스대회 TV시청이 시작되구요 당연히 네이버스포츠도 동시에 중계를 해줄 전망입니다.

 

 

네이버스포츠 중계바로가기

 

일단 해당 링크를 제대로 알려드려도, 모바일과 PC에서의 화면 차이가 있기 때문에 제가 두가지를 알려드릴겁니다. 이용방법은 해당 사이트로 이동해서 만약에 생중계 메뉴가 보이지 않으시다면 우측 상단에 SCORE 를 눌러서 중계중인 스포츠 경기를 찾으시면되십니다.

 

 

둘중에 잘 선택하셔서 시청하시면되시겠습니다. [ 네이버 1 ] .. [ 네이버 2 ]

 

 

정현 대진표

 

1라운드에서는 랭킹 58위 호라시오 제볼로스(아르헨티나) 선수와 맞대결을 치룹니다. 한편 정현선수는 랭킹 49위에 올라가있는 상태입니다. 두 선수는 이미 댇결을 치룬바가 있는데요 2015년 사라소타챌린저에서 1회전에서 정현선수가 진적이 있습니다.

 

 

한편 제볼로스는 투어 복식에서 7차례나 우승을 차지한만큼 사실 단식보다는 복식에서의 성적이 좋은 특이한 케이스입니다. 올해나이 32세 이기에 경험적인 면에서 풍부하기 때문에 정현선수가 체력으로 밀어 붙이면 승산이 있지 않을까 예상해봅니다.

 

 

mds (1).pdf

 

남자부분 2017 us오픈 테니스대회 대진표입니다. 모바일에서는 아마도 바로 열리게되어있을겁니다

 

 

 

한편 여자부분에서는 샤라포바가 출전을 할 예정입니다. 사실 윌리엄스 자매의 독무대속에서 인기가 점점 하락하는게 보였는데요, 스타성 있는 샤라포바의 복귀로 인해서 과연 예전에 인기를 다시 끌어올릴지는 미지수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WTA 에서는 샤라포바를 팍팍 밀어주는 분위기입니다. 성적도 중요하지만 워낙 스타성이 풍부하기에 당연한 결과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2016년 시즌에 ATP 테니스대회와 메이저대회를 거의 정복해서 오랜기간 세계랭킹 1위를 차지한 조코비치 자리까지 차지했던 머레이 선수인데요, 2017 시즌은 워낙 나달 페더러의 강세속에 많이 힘들어 보이기도 합니다.

 

 

어찌보면 조코비치도 작년과 이번시즌 계속된 하락으로 인해서 결코 마지막 메이저대회까지 무너진다면 힘든 시기를 보내야 하지 않을까 생각되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페더러의 20번째 메이저대회 우승을 차지하지 않을까라는 예상이 아주 크게 작용중입니다.

 

9월10일까지 열리는 테니스 메이저대회 us오픈 정현선수도 많은 기대를 하지만, 머레이.페더러.나달.조코비치 의 화려한 볼거리까지 거기에 샤라포바까지 있내요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