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빅터 하이퍼나노 에어 HX air

국내판매 배드민턴라켓 4U

 

사실 국내에서 그렇게 까지 인기몰이를 하는 라인업은 아닌듯 싶다.. 물론 김기정,김사랑 선수가 본격적으로 하이퍼나노 시리즈를 들고 나올때만 해도 좀 팔리는가 싶더니. 국가대표 은퇴를 하고 김사랑 선수는 요넥스로 이동하면서 더욱이 팔기가 쉽지 않게되었다..

 

 

하물며 국내에서는 하이퍼나노 에어 제품은 6U밖에 판매가 되지 않았기 때문일지도(?).. 6U면 거의 초경량라켓이기 때문에 내구성이 결코 좋을수가 없다 또한 아무리 요즘 경량이 인기라구 할지라도 6U까지 들고 운동을 할 분들이 그닥 많지 않을게 확실하기때문에.. 국내에서의 무리수가 아니였을까 생각해봅니다..

 

 

해외에서는 6U 자체를 판매하지 않는다(?)

 

맞습니다.. 국내에서만 워낙 경량배드민턴라켓이 인기몰이를 하다보니 회사측에서 5U,6U위주로 주문을해서 국내에서만 판매하는듯 합니다. 제가 주로 직구하는 타오바오에서만 하더라도 빅터회사의 라켓군에서 5U를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 하물며 HX air 의 6U는 아에 판매조차 되지가 않았습니다

 

 

국내 미판매 4U 제품은 뭐가 다를까

 

에어라는 말이 인식이 그래서 그런지 가볍다는 느낌이 확든다는게 사실.. 트라이온에도 X-0 에어라는 제품이 있듯이 말이지.. 근대 타오바오에서 4U제품을 팔길래 호기심이 생겨서 구매를 해보았다..

 

 

요즘 추세에 맞는 헤드프레임 형태

 

요즘은 거의다 검날형과 비슷한 에어로다이나믹 헤드프레임을 사용하고 T조인트 부분은 박스형태로 가는경향이 많다.. 하이어파노 에어 라켓도 마찬가지 시스템이다..

 

 

다만 제트스피드s12는 T조인트 부분까지 검날형 이라구 하는애기를 들었다.. 안타깝게도 s12 오리지날 버전을 제가 직접 소장하지 않았기에 확실한 답변은 못드리는바.. 대신 s12f 또한 T조인트 부분이 검날형입니다..(소장중)

 

 

하이퍼나노 에어 기본적인 라켓 스펙

 

이븐발란스라구 합니다.. 또한 샤프트는 미디움에서 좀더 딱딱한편이라구 하지만,, 실제 받아보고 빈스윙을 해본결과 이븐(?)은 아닌듯한 헤드의 무게감을 느꼈습니다. 또한 샤프트는 그렇게 딱딱하지 않은듯 합니다.

 

 

근대 다들 아실지모르지만 빅터회사의 라켓스펙 표기는 그렇게 신뢰가 많이가지 않습니다.. 이미 브레이브소드12 만 보더라도 이해가 심히 갑니다.. 일명 뽑기운이 있다는 말조차 나왔으니깐요

 

 

 

대만에서 출시한 가격대를 보아하니 최고가 제품은 아닌걸루 판단됩니다. 하지만 국내에서는 아마 27만원이지 않나 싶은데요.. 대만현지에서는 제트스피드가 가장 최고급 라인업에 속합니다

 

 

 

사실 배드민턴에서 라켓이라는건 물론 회사마다의 기술력과 소재차이 등 저가제품과 고가제품의 확실한 퀼리티 차이는 있겠지만, 그렇다구 해서 라켓을 든 분의 실력을 라켓하나 바꿔서 확 업그레이드 될만큼의 역활은 하지 못한다고 봅니다.

 

 

다만 자신이 어떠한 제품을 들고 운동을 할때의 느낌이 좋을뿐이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본적으로 자신의 스타일 이븐/헤드헤비 라던지 무게에 대해서는 필히 인지하시고 구매할때 고르시면 좀더 운동을 재미나게 할수 있을듯 합니다. 되도록이면 국내에서 판매되지 않는 배드민턴용품을 주로 포스팅하도록 앞으로도 노력해보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