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배드민턴 타올그립 요넥스 빅터 (DX.EX GR334)

 

사실 이 세가지 모델로만 비교를 해본다라는건 조금은 의미가 없을지도 모릅니다. 사실 요즘 배드민턴용품 그립시장에서는 키모니가 엄청난 홍보로 인해서 인지도가 상승하면서 물론 그만큼의 기술력도 있다고 봅니다만.

 

저또한 키모니프렌즈로 홍보를 한입장으로 너무나 홍보에 열심히 이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이번 시간에는 대표적인 브랜드 요넥스의 타올그립 모델 402-DX 와 빅터의 국가대표들이 쓴다는 GR334 그리고 대만산 402-EX에 대해서 알려드릴까 합니다.

 

일전에도 몇번 포스팅을 하긴했는데요, 물어보는 분들이 많습니다 다른점이 뭘까 그리고 가장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게 EX같은 경우엔 DX와 비슷하냐? 인데요. 사실 다르다고 봅니다.

 


 

땀그립 vs 타올그립 (탄마가루)

 

물론 경우에 따라서 타올을 사용한다고 해서 무조건 탄마가루를 쓰는건 아니지만 이게 정석이라구 보시면됩니다, 최근에는 오버그립 형태의 일명 땀그립도 출시를 해서 땀을 많이 흘리는 동호인 분들에게 좋은 호응도 있는듯 합니다..

 

 

사실 땀을 많이 흘려서 사계절 모두 타올그립을 써야 하는분들은 제 주위 기준으로 별루 없다고 봅니다. 물론 세계적인 선수들이 쓰기 때문에 혹해서 쓰는분들도 간혹 계시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요넥스 타올그립 DX.EX vs 빅터 GR 334

아마도 요넥스 402-DX가 좋아서 아마도 온라인으로 혹은 비슷한 제품을 구매할려는 분들이 많으실거라구 봅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한개에 3500~4000원 가량하기 때문이죠 결코 저렴하다고는 볼수는 없습니다.

 

허나 한달에 한개 바꿀까 말까라면 제 생각에는 요넥스의 DX를 쭈욱 구매하시라구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402-DX와 가장 비슷한 성향은 빅터의 GR 334 라구 보시면될듯 하구요

 

 


원산지가 모두 다르다

 

사실 제가 처음에 배드민턴용품을 직구하고 리뷰를 하면서 402-EX가 롤형태이기 떄문에 본래는 국내에서는 롤형태의 요넥스 타올그립은 판매가 되지 않고 있습니다. 분명 동호인이 엄청나게 좋아할거 같아서 구매를 해보았지만, 정작 다른 모델임이 판명이 났습니다. 그리고 402-DX 는 일본산 402-EX 는 대만산 GR-334 는 중국산 으로 표시가 되어있습니다.

 

 


같은 사이즈로 보았을때 무게는

 

사실 제가 가장 많이 듣는 질문중에 한개가 바로 무게가 어떻냐는 것과 바로 두께감인데요, 사실 저는 무게가 곧 두께감이라구 봅니다, 같은 사이즈 라고 가정한다면요 그리고 이것에 대한 포스팅도 일전에 했었는데요

 

 

30*740mm 낱개제품 기준으로 본다면 DX(12g) EX(18g) 334(12g) 즉 DX와 334 제품이 가장 유사하다고 보구요 세제품 모두 재질은 동일한 cotton 입니다.

 


 

 

402-EX의 표면을 확대한 모습입니다 확실하게 표면이 넓다구 해야되나요. 어떻게 표현하기가 좀 애매한데요 DX버전의 사진과 비교하면 실타래에 나온 상태의 크기가 다름을 알수가 있습니다.

 

402-EX 요넥스 타올그립 대만제품을 추천드린다면 바로 가성비라구 할수 있습니다. 물론 DX만큼의 얇음과 무게감은 없겠지만 롤형태이기 때문에 낱개짜리의 길이로 나눈다면 최소 13~15번까지 사용할수가 있기 때문이죠

 

 


 

이용대가 쓴다는 이전의 빅터와 현재의 요넥스

물론 선수 본인에게 들은바는 아니지만 여기저기 들리는 정보로는 이용대 선수가 국가대표일적에는 빅터의 GR334 그리고 은퇴한후에 요넥스로 전향한 이후로는 402-DX제품을 쓴다고 합니다. 사실 일본 요넥스 본사에서 402-DX만 제공하기 때문일수도 있습니다. 거의 모든 요넥스 소속 선수들이 이걸 쓰기 때문이죠.

 

분명 사람마다 제각각 스타일은 다르고 입맛이 다르듯 얇고 무게감이 적은 타올그립을 선호하느냐 혹은 조금은 두께감이 있는걸 선호한다면 EX버전을 써보셔도 좋을듯하구요 혹은 정말 가성비만을 따진다면 키모니라던지 수제로 만들어보셔두 될듯 합니다. 어디까지나 402-DX , 402-EX , GR334 제품에 대한 비교글임을 알려드립니다.



[ 요넥스 402EX-30 스토어팜 구매하로가기 ]




반응형
댓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