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뮌헨 도르트문트 독일 슈퍼컵 중계

경기시간 2017

 

 

8월입니다. 그것은 바로 해외축구를 좋아하는분들에게 몇달간의 침묵을 깨고 시작되는 바로 정규시즌의 달이기도 합니다. 그전에 프리시즌기간이 끝나면은 정규시즌 우승팀과 그리기의 FA컵급의 우승팀과의 슈퍼컵이 진행됩니다.

 

 

잉글랜드,스페인,독일 이 그나마 대표적인 축구 인기국가인데요, 독일의 슈퍼컵이 가장 먼저 시작됩니다 경기시간은 86일 일요일 한국시간으로 새벽 330에 있을전망입니다.

 

2017-2018 시즌 나라별 슈퍼컵 일정

가장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UEFA 슈퍼컵은 8월9일 열릴예정이구요, 독일 슈퍼컵 도르트문트 대 뮌헨 경기는 8월6일 FA커뮤니티실드 첼시 대 아스날 경기또한 8월6일에 있을 전망입니다.

 

 

아무래도 정규시즌전에 몸풀기용으로 보기 때문에 큰 의미를 두고 경기를 하지는 않습니다

 

슈퍼컵 결장자만 7명인 뮌헨

슈퍼컵을 앞두고 임대생인 하메스가 부상으로 이탈이며 로번,보아텡도 결장이 유력하다고 합니다. 사실 로벤은 매 시즌 부상으로 이탈하는 일이 잦은 선수중에 하나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바이에른 뮌헨은 정규시즌대면 거의 1위를 지키겠죠?

 

독일 슈퍼컵 역대 우승팀

2012년도 부터 바이에른 뮌헨은 매년 슈퍼컵에 출전중인만큼, 분데스리그에서 거의 적수가 없다구 보셔두 됩니다. 그나마 도르트문트가 라이벌 이라구 할수 있지만, 매년 포텐이 터진 선수들은 거의 팔기 때문에 그것도 힘든게 사실이죠

 

 

과연 이번 2017년도 독일 슈퍼컵에서는 부상자가 많은 뮌헨을 상대로 도르트문트가 어떻게 대처할지 궁금해집니다.

 

뮌헨 vs 도르트문트 슈퍼컵 예상 라인업

 

로벤,하메스,보아텡 등이 빠졌음에도 뮌헨은 레반도프스키 뮐러 리베리 등 든든한 스쿼드가 있기 때문에 도르트문트가 상대하기 까다로울겁니다.

 

 

솔직히 제가 분데스리가 팬은 아니라서 도르트문트 스쿼드를 보고 떠오르는 선수강 없내요

 

뮌헨 vs 도르트문트 독일 슈퍼컵 중계

 

TV시청 즉 텔레비전으로 보실분께서는 JTBC 3FOX 스포츠 채널을 이용하시면되시구요 모바일기기나 컴퓨터로 시청을 원하신다면 아프리카TV를 이용하시면되십니다

 

 

[ 아프리카 링크 ] -- 그전에 8월6일 토트넘 유벤투스의 경기가 있는데요 이건 무슨 경기인지는 저두 모르겠습니다. 아직 손흥민선수가 부상에서 완벽하게 치료가 된 상태가 아니라 당분간은 토트넘 경기에는 신경을 안쓸듯 합니다.

반응형
댓글
반응형